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3:14
연예

SF9, 군대→부상까지 묵직한 '말말말' [종합]

기사입력 2021.11.22 19:50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SF9이 이번 컴백과 관련한 다양한 질문에 재치 있고도 묵직한 말들을 쏟아냈다.

SF9(영빈 인성 재윤 다원 로운 주호 유태양 휘영 찬희)의 열 번째 미니 앨범 'RUMINATIO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2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라이브홀에서 진행됐다.

4개월 만에 컴백한 SF9의 미니 10집 'RUMINATION'은 SF9의 '9lory(글로리)' 세계관 프리퀄로 '9lory' 이전, 현실 세계에 흩어져 있던 SF9 아홉 명의 히스토리를 담았다. 
타이틀곡 'Trauma'는 두터운 베이스 사운드와 몽환적인 보컬로 다양한 감정의 모양을 담아냈으며, SF9은 무대를 통해 스케일 있는 퍼포먼스로 '치명적인 섹시함'을 전하겠다는 각오다. 

어느덧 데뷔 6년차에 접어든 SF9은 무려 '열 번째 미니앨범'으로 활동을 펼친다. 연기와 예능 등 다방면에서 활약 중인 이들은 때로는 재치 있는 말로, 때로는 진정성 있는 답변으로 쇼케이스를 알차게 채웠다.



로운 "드라마 촬영하며 앨범 준비, 도가 텄다"

멤버 로운은 드라마 촬영과 컴백 준비를 병행해야 했다. 바쁘게 컴백 준비를 하며 힘들었던 점을 묻자 로운은 "드라마를 찍으며 앨범을 준비한 적이 많다. 도가 텄다고나 할까. 이제는 노하우가 생겼다. 어려움은 크게 없었다. 아쉬운 건 연습 시간이 부족하다보니 제가 불만족스럽다.  회사에서도 배려를 많이 해주시고 멤버들도 배려를 많이 해줘서 크게 어렵지 않았다"고 밝혔다.



휘영 "그리움, 감사함 깊어져"

이날 휘영은 코로나19로 인해 오랜시간 팬들을 만나지 못한 마음을 앨범에 담았다고 밝혔다. 그는 "좋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 팬분들을 못 만난 시간이 길다보니 그리움이나 감사함이 깊어졌다. 그걸 잘 표현하고 싶어서 좋은 앨범을 보여주는 게 가장 좋은 표현 방법이지 않을까 싶어서 참여를 많이 했던 것 같다. 제 기준에서는 들을 노래가 많은 앨범이 아닐까 싶다"는 말로 앨범에 만족감을 표했다.



영빈 "군입대? 주어진 의무는 최선 다해서"

이번 앨범에는 멤버 영빈과 인성의 듀엣곡 '잠시 (On And On)'가 수록됐다. 영빈이 작사에 참여한 '잠시'는 잠시 동안의 헤어짐 후 다시 함께 손을 잡을 수 있는 날이 계속 되기를 바라는 내용을 담았다. 이에 '군 입대'를 염두에 둔 것인지 묻자 영빈은 "저희에게 주어진 의무는 최선을 다해서 임할 생각이다. 아직은 구체적으로 계획된 건 없다. 확정이 된다면 그 후에 책임을 다 하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부상' 주호 "멋있게 파트 꾸며놨는데…"

이날 SF9은 의자를 활용한 안무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Trauma' 무대를 선보였다. 그러나 멤버 주호는 갈비뼈 부상으로 퍼포먼스에는 함께하지 못했다. 이와 관련 주호는 자신의 부상에 대해 "좋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연습하다 부상을 당했다"며 "열심히 치료를 받고 있다. 오랜만에 아홉명이서 모이는 무대에서 제가 멋있게 파트를 꾸며놨는데 보여드리지 못한 게 아쉽다"고 밝혔다.

주호 "쑥스러워 말하지 못했던 진심어린 메시지"

이번 앨범에는 멤버 전원이 작사에 참여한 팬송도 수록됐다. 주호는 "7번 트랙 '오늘이라서'라는 곡을 작업했다. 한 3년 전에 작업한 곡이다. 오늘이라서 행복했다는 의미를 담은 곡이다. 멤버 모두와 같이 가사를 쓰자고 말을 했던 이유는, 저만 전하고 싶은 것 말고 멤버들도 전하고 싶은 마음이 있을 거라서 부탁을 했다. 멤버들도 열심히 작업해줘서 좋은 노래가 나온 것 같다. 쑥스러워 말하지 못했던 진심어린 메시지를 들어주시면 좋겠다"는 묵직한 말로 팬들에게 애정을 표했다.



재윤 "성과보단 팬들과의 만남이 중요"

SF9은 지난 앨범 초동 집계 하루만에 커리어 하이를 달성했다. 이에 이번 앨범에 기대하는 성과를 묻자 재윤은  "앨범이 많이 팔리는 게 좋긴 하겠지만 무엇보다 이렇게 활동하고 팬들 만나는 게 더 중요할 것 같다. 기록이라고는 생각을 안 하려고 한다. 저희가 팬들과 많이 만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잡고 있다"며 팬사랑을 드러냈다.

주호 역시 "조금씩 (상황이) 나아지고 있다 보니 팬분들과 좀 더 만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드는 게 저희 최고의 성과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SF9의 미니 10집 'RUMINATION'의 전곡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고아라 기자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