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밴드 원위(ONEWE)가 스케줄러 이미지를 기습 공개하며 음원 발매 소식을 전했다.
원위(용훈, 강현, 하린, 동명, 키아)는 15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의 타이틀곡 '별 (STAR)'과 미니앨범 발매 프로모션 소식이 담긴 스케줄러를 업로드했다.
공개된 스케줄러에 따르면, 원위는 16일 단체 콘셉트 포토 공개를 시작으로 솔로 콘셉트 포토, 솔로 티저, 뮤직비디오 티저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이어 원위는 23일 신곡 '별 (STAR)'의 음원을 공개한 뒤, 내달 7일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을 발매한다.
특히, 스케줄러를 통해 레더 스타일링으로 멋을 낸 원위의 한층 강렬하고 시크한 모습이 공개돼 눈길을 끈다. 몽환적인 밤하늘 위로 거대한 행성이 등장, 신곡 '별 (STAR)'로 이어갈 원위의 우주 시리즈에 관심이 집중된다.
나아가 원위는 내년 1월 두 번째 미니앨범 'Planet Nine : ???' 발매를 예고하는 등 신곡 '별 (STAR)' 발매와 함께 하반기 열일 행보에 나설 예정이어서 더욱 기대를 모은다.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은 원위의 작업물들이 빌드업 되는 과정을 담은 앨범으로, 곡에 대한 원위의 첫 아이디어를 스케치한 최초의 가이드 버전 음원을 그대로 담아 낸 시리즈다. 곡이 완성되기까지의 시작을 담은 앨범인 만큼 원위의 자연스럽고 진솔한 모습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원위는 그간 데뷔 후 '분수 시리즈', '행성 시리즈'를 이어오며 매 앨범 개성 있는 음악적 색깔을 보여 왔다. 뛰어난 연주 실력은 물론 열정적인 퍼포먼스를 더해 원위만의 장르를 만들어 낸 것은 물론, 원위의 이름으로 발표된 모든 곡들을 작사, 작곡하는 셀프 프로듀싱 능력까지 갖춘 다재다능한 실력파 밴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내달 7일 두 번째 데모 앨범 'STUDIO WE : Recording #2' 발매에 앞서 원위는 오는 23일 타이틀곡 '별 (STAR)'을 공개한다.
사진=RBW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