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9:01
연예

‘한터차트 운영사’ 한터글로벌, 카페24와 업무제휴 양해각서 체결

기사입력 2021.11.09 08:57



(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한터글로벌(대표이사 곽영호)과 카페24(대표이사 이재석)는 업무제휴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한터글로벌은 9일 카페24와의 협약 체결을 공식 발표하며, "한터글로벌 패밀리사가 카페24를 이용하여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을 넓혀 나가는 한편, 카페24로 K-패션, 뷰티, 굿즈를 판매 중인 고객사가 한터글로벌의 오픈 마켓과 한터차트를 통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터글로벌과 카페24는 ▲쇼핑몰(오픈마켓형) 구축 및 판매데이터 API 연동 관련 서비스 및 협업 ▲한터글로벌 패밀리 성장 컨설팅 및 스타터 패키지 구축 협력 ▲카페24의 K-패션, K-뷰티 고객사의 '후즈팬 스토어 마켓플러스 시스템 연동 구축' 등 대한민국 문화산업과 연결된 다양한 상품의 확장성 및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터글로벌'은 세계 유일의 실시간 음악차트인 '한터차트'를 보유, 운영하면서 음악 빅데이터에 기반한 인공지능 분석 기술을 토대로 아티스트 엑셀러레이팅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또한 이를 바탕으로 한터뉴스 매체와 후즈팬뉴스 TV 채널을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케이팝 소식을 전하고 있으며,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을 운영하며 아티스트와 전 세계 팬들이 만족하는 다양한 케이팝 이벤트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20년 5월 22일 공식 론칭한 '후즈팬'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의 성원 아래에 1년 만에 550만 유저 확보에 성공, 최근에는 620만 유저를 돌파해 파죽지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카페24'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한류 인기와 함께 한국 상품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전 세계로 확대되며 한국 상품의 온라인 수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기업이다. '카페24'는 온라인 전자상거래 솔루션부터 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물류·배송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IT 솔루션과 비즈니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으로 인해 한터글로벌의 케이팝 빅데이터 기반의 서비스 및 패밀리 네트워크 파워와 카페24의 플랫폼 기술 및 운영 노하우가 만나 글로벌 K-브랜드 온라인 몰 시장에서 폭발적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케이컬처의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전 세계 1,100여 개 이상의 패밀리사들과 다양한 협업을 통해 상생할 예정이며, 이미 스타원, 디어마이뮤즈, 에버라인, 마이뮤직테이스트, 모켓샵 및 여러 기획사 자사몰 등의 판매점들과 연동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감을 더한다.

사진 = 한터글로벌 제공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