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2 02:33
연예

이영애 4년만 복귀작 '구경이'…"이상한 드라마" [종합]

기사입력 2021.10.29 14:54 / 기사수정 2021.10.29 14:57


(엑스포츠뉴스 김예은 기자) '이상한 드라마'라는 '구경이'가 안방극장을 찾는다.

29일 온라인을 통해 JTBC 새 주말드라마 '구경이'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이날 배우 이영애, 김혜준, 김해숙, 곽선영, 조현철과 이정흠 PD가 참석했다. 

'구경이'는 게임도 수사도 렉 걸리면 못 참는 방구석 의심러 구경이(이영애 분)의 하드보일드 코믹 추적극이다.

이정흠 PD는 '구경이'에 대해 "한마디로 이상한 드라마"라고 짚었다. 그는 "4~5개월 촬영을 하면서 예측이 안 되는 지점이 너무 많았다. 시청자분들이 너무 똑똑하니까 '당연히 이렇게 가겠지'라고 생각하는 순간 상상도 못한 다른쪽으로 간다. 처음엔 당황할 수 있지만 보다보면 작가님의 빅픽처에 다가가게 된다"며 "재밌다. 다른 건 잘 모르겠고 그 부분에 있어서는 기대하고 봐도 좋을 것 같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배우들 역시 자신의 캐릭터를 '이상하다'고 설명했다. 4년 만에 안방극장에 돌아오는 이영애는 타이틀롤 구경이 역을 맡아 연기 변신에 나섰다. "이상한 드라마라 선택했다. 진심"이라고 말문을 열어 웃음을 줬다. 



그러면서 "기존 드라마와 결이 다르고 색이 다르다. 저도 그래서 현장 가는 게 재밌었다.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가는 과정도 재밌었다"며 "그동안 해보지 못했던 색깔, 보여주고 싶은 색깔을 많이 담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저에게도 새로운 도전이었다. 결혼 후에 드라마로는 오랜만에 뵐 수 있으니까. 저 스스로의 재미도 제가 하면서 느껴보고 싶었다. 저를 위한 드라마일 수도 있다"고 예고해 기대를 높였다. 

김혜준은 비밀을 품은 학생 케이 역으로 등장한다.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모습이 대체로 진지하거나 무거웠다면 '구경이'를 통해 제 나이 또래에 맞는 통통 튀고 발랄한 모습, 종잡을 수 없는 그런 모습을 많이 보여드릴 것"이라고 밝힌 그는 "선배님들과 함께 연기를 할 수 있는 기회가 언제 있을까 싶어서 망설일 것이 없겠단 생각을 했다"고 출연 계기를 전했다. 

김해숙은 봉사기부 재단 이사장 '마더 용국장'으로 분한다. 그는 "저 역시 드라마에서 이상하다. 정말 이상하다"며 "이번 캐릭터를 위해 이때까지 있었던 저의 모습을 싹 지워버리려 노력을 했다. 감독님과 많은 의논을 해서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보이려고 노력을 했다"고 캐릭터에 대해 짚었다. 

곽선영은 방구석에 틀어박힌 구경이에게 일거리를 주는 NT생명 조사팀장 나제희 역을 맡았다. "힘도 가족도 구경이도 지켜야 하는 인물"이라고 소개한 그는 "지켜야 할 걸 지키지 못하는 순간에 직면하면서 위기도 맞게 된다. 그런 상황에서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한다. 완벽하고 싶어하지만 완벽하지 못한 인물"이라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조현철은 NT생명 조사관 오경수 역으로 분한다. 최근 넷플릭스 'D.P.'로 주목받은 그는 "'D.P.'에서는 제가 모든 사람의 감정선을 이끌어나가는 부분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한 사람의 모습이다. 하지만 약간 어딘가 나서고 싶어하고 인정받고 싶어하는, 그러나 부족해서 구경이한테 혼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이 캐스팅 라인업은 어떻게 꾸려졌을까. 이정흠 PD는 "캐스팅을 할 때 제일 신경썼던 부분이 드라마가 예상을 벗어나는 지점이 너무 많아서 배우가 기존에 갖고 있던 이미지를 비틀어볼 수 있는 부분이 없을까 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영애 캐스팅에 대해 "우아함과 단아함의 대명사인 이영애 선배님인데 선배한테 매일 물어본다. '이거 써도 되나요?'. 너무 이미지가 다르니까. 근데 선배님은 제가 말릴 정도로 더 하는 부분이 있다. '구경이'라는 캐릭터는 현실 이영애와는 동전의 양면 같은 부분이 있는 것 같다"고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다. 

끝으로 김해숙은 "재밌고 새롭다. 스케일이 어마어마하다. 모든 장르가 다 포함된 새로운 드라마를 보게 될 것"이라고 예고했고, 곽선영도 "새롭고 이상한 드라마"라고 짚으며 시청을 독려했다.

한편 '구경이'는 30일 오후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사진 = JTBC

김예은 기자 dpdms12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