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정범 기자) 이찬원의 뮤직뱅크 ‘힘을 내세요’ 무대가 네이버 TV 1위에 올랐다.
10월 15일 KBS ‘뮤직뱅크’ 네이버티비캐스트(티캐)에는 “힘을 내세요 (Cheer up) - 이찬원 (LEE CHAN WON), KBS 211015 방송”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영상 속 이찬원은 댄스팀과 함께 안무를 함께하며 ‘힘을 내세요’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그의 물오른 비주얼과 가창력은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었다.
이에 해당 영상은 15일 오후 기준 네이버 티비캐스트 TOP 100 1위(최고 순위 기준)에 올랐다.
이러한 기록은 그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한다.
이찬원은 10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경쾌한 리듬의 세미 트로트곡인 '힘을 내세요'를 발매했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곡은 힘든 날들을 보내고 있는 사람들에게 위로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이에 가사에는 돈 때문에 머리가 복잡하거나, 일이 뜻대로 되지 않고, 나만 빼고 모두 다 잘 살아 보여 부러운 마음이 드는 사람들이 '살다 보면 좋은 날이 올 거란 희망'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기를 바란다는 응원이 가득하다. 거기에 신나는 멜로디와 중독성 있는 후렴구, 이찬원 특유의 따뜻한 보이스와 미소가 더해져, 팬데믹으로 힘들어하는 사람들에게 힐링을 선사한다.
또한, 이찬원의 포인트 안무도 이 곡의 또 다른 매력 포인트이다. 지난주에 비해 훨씬 현란하고 자연스러워진 이찬원의 안무는 가사에 맞춰 포인트를 더하며 무대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1절 마지막에 '따다단'에 박자를 맞추며 고개를 좌우로 까딱이는 동작이나, '해 뜰 날을 형상화한 꽃받침' 동작 등은 기존 트로트에 없던 신선한 매력을 선사하며 시청자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게다가, 매번 무대마다 변경되는 각계각층의 직업인 의상을 입은 안무팀은 '우리네 일상'을 대표하며 이찬원과 함께 파워 안무를 선사해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에, 이찬원은 기존의 트로트와 다른 분위기를 선사하며 트로트에서도 '영 앤 큐트 (Young and Cute)' 가 가능하다는 점을 입증하며 팬층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이찬원은 10월 17일 월요일 오후 3시 50분, SBS 인기가요에 최초로 출연해 또 다른 '힘을 내세요' 무대로 팬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사진 = 네이버티비캐스트, 이찬원 오피셜 인스타그램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