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그룹 JUST B(저스트비)가 'JUST BEAT' 스토리의 서막을 열었다.
JUST B(임지민, 이건우, 배인, JM, 전도염, 김상우)는 13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7일 발매하는 첫 번째 싱글 앨범 'JUST BEAT (저스트 비트)'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트레일러 영상은 컴퓨터 앞에서 깨어난 JM의 모습으로 시작된다. 알 수 없는 사용자가 JM을 비롯해 임지민, 이건우, 배인, 전도염, 김상우를 메신저에 초대해 의미심장한 대화를 이어가고, 'Remember Code B (Code B를 기억해)'라는 메시지와 함께 노크 소리가 들려온다. 문을 연 JM에 이어 실험체로 보이는 JUST B 여섯 멤버의 모습이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어 임지민의 목소리로 "YOU JUST CAN'T BEAT THE PERSON WHO NEVER GIVES UP (결코 포기하지 않는 사람을 이길 수 없다)"라는 메시지가 전해졌다. 엔딩은 심장 박동 소리와 함께 새 앨범명 'JUST BEAT'와 '2021.10.27'이라는 발매일이 장식했다.
데뷔 앨범과도 연관되는 오브제가 곳곳에 포착된 만큼 이번 트레일러 속 웅장한 세계관이 JUST B의 새로운 콘셉트와 어떤 연관성이 있을지 주목된다.
'JUST BEAT'는 지난 6월 30일 데뷔한 JUST B가 4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JUST BURN (저스트 번)' 이후 'JUST BEAT'라는 새로운 타이틀을 내걸고 돌아오는 JUST B는 더욱 완성도 높은 음악과 무대로 음악 팬들에게 가깝게 다가갈 예정이다. 실제로 트레일러 영상부터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탄탄한 스토리텔링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데뷔곡 'DAMAGE (데미지)' 활동을 통해 한 달 만에 Mnet '엠카운트다운' 1위 후보에 오르는 뚜렷한 성과를 낸 JUST B는 '2021 퍼포먼스 신규 맛집'다운 강렬한 에너지와 댄스로 글로벌 음악 팬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이번 'JUST BEAT'는 JUST B의 스토리와 콘셉트를 보다 확고하게 구축할 전망이다. JUST B가 'JUST BEAT'에 담아낸 색다른 매력에 관심이 모아진다.
짧은 공백기 동안에도 첫 리얼리티 'JUST B의 밤탈출'과 커버 영상을 비롯한 각종 온라인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한 JUST B가 무대 위에서 펼쳐 보일 진가가 더욱 기대된다.
JUST B의 첫 번째 싱글 'JUST BEAT'는 오는 2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날 오후에는 위버스샵과 'JUST BEAT' 예약 판매 페이지가 오픈되며 본격적인 컴백 카운트다운에 돌입한다.
사진=블루닷엔터테인먼트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