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솔로 데뷔를 하루 앞둔 DAY6(데이식스) 도운이 신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도운은 27일 데뷔 첫 솔로 디지털 싱글 '문득' 발매에 앞서 26일 0시 공식 SNS 채널에 타이틀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의 뮤비 티저 영상을 선보였다.
애니메이션으로 구현된 영상은 커피를 들고 출근하는 듯한 인물의 발걸음으로 시작됐다. 어린아이가 교복을 입은 학생이 되고 이어 대학생에서 사회인으로 변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한 사람의 성장기를 한 편의 동화처럼 연출했다.
'현재의 나를 완성한 지난날의 기억'을 표현한 애니메이션과 기분 좋은 사운드는 뮤비 완편과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동시에 높였다.
도운은 DAY6 멤버 Young K(영케이)에 이어 두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선다. 신곡 작사, 작곡은 물론 콘셉트 기획에 직접 참여했고 뮤비 제작 과정에도 손을 더했다. 애니메이션 작화 스타일, 디테일한 장면 구성 등에 적극적으로 의견을 내며 곡의 매력을 십분 살리기 위해 정성을 쏟았다.
그의 첫 솔로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은 셔플 리듬의 인디 팝 장르로 다양한 변화를 담아낸 사운드가 특징이다. 수많은 갈림길과 선택의 연속에 놓인 우리의 일상 속 고민을 담담하게 풀어냈다.
DAY6와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의 드러머로 활약한 도운은 솔로곡을 통해 보컬로 변신을 꾀하고, 데뷔 후 차곡차곡 쌓은 음악성을 선보인다.
한편 도운의 솔로 데뷔 싱글 '문득'과 타이틀곡 '문득 (Duet with 송희진)'은 2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