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0-25 15:22
연예

이호정, '알고있지만'→'인질'까지…장르 넘나드는 다채로운 활약

기사입력 2021.08.19 15:58 / 기사수정 2021.08.19 15:58


(엑스포츠뉴스 김유진 기자) 배우 이호정이 거침없는 연기 행보로 주목받고 있다.

이호정은 최근 JTBC 토요드라마 '알고있지만'과 영화 '인질'(감독 필감성)에서 동시에 얼굴을 비추며 특별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두 작품에서 정반대 캐릭터를 완성한 이호정은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증명하는 데 성공했다.

'알고있지만'에서 이호정은 실력, 외모, 성격까지 다 갖춘 미대생 윤솔 역을 맡았다. 조소과 에이스 윤솔은 친구들에게 든든하고 배려심 넘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성 친구와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윤솔을 매력적인 캐릭터로 완성했다.

남다른 패션 감각과 캐릭터의 개성이 담긴 윤솔의 캠퍼스룩 스타일링에 이호정이 직접 참여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처럼 이호정은 다양한 볼거리와 한 층 무르익은 연기로 '알고있지만' 전개의 커다란 한 축을 이끌고 있다.


영화 '인질' 속 이호정은 윤솔과는 180도 다른 캐릭터 변신을 선보였다.

'인질'은 톱배우 황정민(황정민 분)이 납치됐다는 설정을 영화적 상상력으로 풀어낸 리얼리티 액션스릴러. 이호정은 황정민을 납치한 빌런 중 한 명인 샛별 역을 연기했다. 와일드한 비주얼과 거침없는 말투로 등장과 동시에 시선을 사로잡는 샛별은 직접 제조한 사제 총을 거칠게 다루며 극의 긴장감을 끌어올린다.

오디션에서 1000대1의 경쟁률을 뚫고 샛별 역에 발탁된 이호정은 비주얼부터 눈빛까지 완벽 변신, 입체감 넘치는 연기로 실력파 배우들 사이에서도 빛나는 존재감을 과시한다. 특히 황정민과 1대1로 거친 몸싸움을 벌이는 장면에서 이호정은 리얼함이 살아있는 액션 연기로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한편 이호정은 새 드라마 '징크스의 연인' 출연을 확정 지으며 장르를 넘나드는 행보를 이어간다. 이호정은 극 중 자신에게는 눈길 한 번 주지 않는 정략결혼 상대를 진심으로 좋아하는 조장경 역을 맡아 더 깊어진 감정 연기를 예고해 기대를 모은다.

사진 = YG엔터테인먼트, NEW

김유진 기자 slowlif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