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이창규 기자)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가 변함없는 'BTS바라기'의 면모를 드러냈다.
펭수는 지난 19일 자신의 틱톡 계정에 "잘 보면 날개브이 #permissiontodance #방탄소년단떤배님 #bts #펭수 #pengsoo #dancechallenge"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이와 함께 방탄소년단의 계정을 태그하며 "떤배님 저 어때여?"라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펭수는 EBS 사옥 앞 주차장에서 방탄소년단의 'Permission to Dance'(PTD)에 맞춰 댄스 커버를 하는 모습을 보였다. 특히 펭수는 'PTD'의 뮤직비디오에 등장한 국제수화를 활용한 안무를 완벽하게 소화해내 펭클럽들의 찬사를 받았다.
네티즌들은 "우리새 못하는 게 뭐야ㅠㅠ", "펭수 귀여워ㅠㅠㅠ", "그 챌린지 영상 보고 열심히 연습했나보네ㅎㅎ", "못하는 게 없는 우리펭" 등의 반응을 보였다.
펭수는 최근 '똥 밟았네' 댄스 커버 영상에 이어 '후뿌뿌뿌' 마술사 최현우와 함께 마술쇼를 선보이는 등 여전히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Permission to Dance'로 통산 5번째로 빌보드 핫 100 핫샷 1위 데뷔에 성공했다. 지난주까지 'Butter'로 1위를 이어오던 방탄소년단은 비틀즈, 보이즈 투 맨, 아웃캐스트, 블랙 아이드 피스에 이어 5번째로 1위 데뷔 바톤터치에도 성공했다.
사진= 펭수 틱톡 캡처
이창규 기자 skywalkerle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