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05 14:33
연예

쯔위, 노래도 이렇게 잘했나…디바 느낌 물씬 '성장한 보컬 실력'

기사입력 2021.06.30 09:27



(엑스포츠뉴스 조혜진 기자) 그룹 트와이스 쯔위가 자체 콘텐츠에서 팔색조 매력을 과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지난 28일 트와이스 공식 SNS 채널에 쯔위의 단독 보컬 영상 'TZUYU MELODY PROJECT "ME! (Taylor Swift)" Cover by TZUYU (Feat. Bang Chan of Stray Kids)'를 공개했다.

쯔위는 독보적인 비주얼로 흰색 슈트부터 반짝이는 블랙 미니 드레스까지 다양한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음악을 맘껏 즐기고 밝은 미소로 스탠딩 마이크를 사용해 노래를 부르는 등 사랑스러운 디바 면모로 이목을 사로잡았다.

쯔위는 이번 멜로디 프로젝트에서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방찬과 함께 듀엣 호흡을 선보이며 특별한 JYP 선후배 우정을 빛냈다. 글로벌 K팝 팬들은 높은 만족도를 드러내며 해당 영상은 공개 약 21시간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 29일 오후 기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 1위를 차지했고, 30일 오전 8시 기준 814만 뷰를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몰이 중이다.

트와이스는 멤버별 커버 곡을 선보이는 '멜로디 프로젝트'부터 환상적인 춤 실력을 엿볼 수 있는 '퍼포먼스 프로젝트'까지 정성 가득한 자체 제작 콘텐츠로 팬들과 특별한 유대감을 쌓고 있다.



한편, 최근 트와이스는 6월 11일 발표한 앨범 'Taste of Love(테이스트 오브 러브)'로 7월 3일 자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60위를 차지해 2주 연속 메인 차트에 안착했고 '톱 앨범 세일즈' 3위, '테이스트메이커스' 4위, '아티스트 100' 52위 등 다수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롱런 인기를 구가했다. 

이들은 앞서 6월 26일 자 해당 차트 6위에 진입해 역대 K팝 걸그룹이 발매한 미니 앨범 사상 최고 성적을 수립하며 높아진 글로벌 인지도를 입증했고 아티스트의 성적을 종합적으로 집계해 순위를 매기는 또 다른 빌보드 메인 차트인 '아티스트 100' 차트 9위를 차지했다. 

뿐만 아니라 최신 앨범과 타이틀곡 'Alcohol-Free(알콜-프리)'는 빌보드 '톱 앨범 세일즈',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월드 앨범' 차트 1위를 비롯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3위 등 빌보드 차트 총 11개 부문에 랭크되며 존재감을 빛냈다.

또한 트와이스의 'Alcohol-Free'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11일 1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억 건을 돌파했다. 전작 'I CAN'T STOP ME(아이 캔트 스톱 미)'의 기록을 10시간 단축한 자체 최단 기록으로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Alcohol-Free'까지 모든 활동곡을 억대 조회 수 반열에 올려놓으며 인기를 자랑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조혜진 기자 jinhyejo@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