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언더커버’가 종영 후에도 드라마의 짙은 감동을 이어간다.
11일 정오 국내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JT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의 컴필레이션 앨범이 발매됐다.
이번 앨범에는 한동근의 ‘그런 사람’, 김준휘의 ‘외딴길에서’, 손디아의 ‘나의 하루’, 케이티(KATIE)의 ‘Where Are You’, 소란 고영배의 ‘이 순간을 기억해요’, 허각의 ‘하늘 아래 그대와’, 사피라 K(Safira.K)의 ‘하늘 아래 그대와(ENG Ver.)’ 등 정식 발매된 OST 7곡과 각종 BGM까지 총 21곡이 담겼다.
탄탄한 가창력과 개성을 갖춘 실력파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 이번 컴필레이션 앨범에는 웅장한 스트링 사운드부터 록 사운드, 애절하고 감미로운 발라드까지 드라마의 여운을 이어갈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이 수록돼 있어 리스너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또한 컴필레이션 앨범은 6월 중 피지컬 앨범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언더커버’는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남자가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며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 하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지진희, 김현주, 허준호, 정만식 등 걸출한 배우들이 만들어내는 열연과 손에 땀을 쥐게 하는 전개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드라마의 강렬한 순간을 음악에 고스란히 담아낸 JT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의 컴필레이션 앨범 전곡은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JTBC스튜디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