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파이널기어’가 구글플레이 인기 1위에 등극했다.
26일 빌리빌리(BILIBILI)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파이널기어’가 구글플레이 인기 차트에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미 일본, 대만 등에서 흥행성을 입증받은 ‘파이널기어’는 지난 25일 론칭 이후 국내 서비스 실시 하루 만에 이 같은 성과를 거두며 미소녀 게임과 메카물의 부흥을 예고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는 예쁘고 깔끔한 캐릭터 일러스트와 완성도 높은 Live 2D, 풍부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성우 보이스 등이 국내 이용자들의 취향을 저격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소녀들의 메카 컬렉션이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등장하는 다양한 미소녀와 수백여 개의 파츠를 활용해 만드는 개성 넘치는 공용기 및 전용기 등이 메카닉에 대한 로망을 실현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파이널기어’는 지난 24일 진행된 사전 다운로드 당일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빌리빌리는 5월 31일까지 코스어와 스트리머 등 특정 인플루언서들이 제공하는 코드를 조합해 인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시크릿코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빌리빌리(BILIBILI)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