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13:34
게임

‘테일즈런너’, 개발자 페스티벌 신 맵 7종 추가 업데이트…‘돌아온 짬뽕킹’ 컴백

기사입력 2021.05.26 09:18

최지영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지영기자] ‘테일즈런너’에 새로운 맵 7종이 추가됐다.

26일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테런 개발자들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맵으로 구현하는 ‘개발자 페스티벌 2탄’을 업데이트 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12일 1차 업데이트와 마찬가지로 신규 맵 7종이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신규 맵을 플레이 하고 공원 내 신입 삐에로가 필요한 컴퓨터 업그레이드 부품을 찾아 전달하면 된다. 총 15단계에 달하는 퀘스트를 클리어 해야 하며, 퀘스트를 클리어한 이용자들은 ‘2021 개발 코인’과 ‘2021 개발자 상자’, ‘2021 개발자 데이터’ 등과 같은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추가되는 신규 맵은 ‘야 너두 일등 할 수 있어’, ‘돌아온 짬뽕킹’, ‘쫄라맵’, ‘스페이스 쯍쯍’ 등 7개의 맵이다. 이 중 2020년도 개발자 감사제를 뜨겁게 달궜던 ‘돌아온 짬뽕킹’ 맵은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더 발전된 이 맵은 위로 올라가기 위해서 장애물들을 차례차례 밟아 올라가야 하는 매우 단순한 룰이지만, 다양한 변수들과 어려운 난이도로 유저에게 ‘매우 맛’을 선사할 예정한다.

또, ‘야 너두 일등 할 수 있어’ 맵은 시작부터 끝까지 철저하게 ‘복불복’이 적용되는 맵으로 본인의 선택에 따라 언제든지 순위가 바뀔 수 있어 1등의 기쁨을 누구나 만끽할 수 있는 캐주얼 맵이다. 이용자들은 신규 맵 7종을 플레이 하고, 웹 이벤트 페이지에서 해당 맵들에 대한 평가와 투표를 할 수 있다. 또한, 1/2차 업데이트 맵들의 누적 투표 회수에 따라 개발자 아이템 등이 지급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아이템도 추가 됐다. 프리스트 윙과 하트 팩 등 신규 아이템 5종을 얻을 수 있는 2021 개발자 캡슐 2탄이 공원에 추가 됐고, 기존의 휴몽의 뽑기판 처럼 유저 전체가 참여하는 것이 아닌 유저 개인에게만 적용되는 ‘퍼스널 뽑기판’으로 플로랄 로즈가 추가 됐다. 또한 신규 패키지로 싱그러운 노란 장미 콘셉트의 ‘코럴 리프’가 상점에 출시 됐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김유진 팀장은 “많은 런너분들이 이번 개발자 페스티벌의 신규 맵들에 대해 관심과 사랑을 보내 주시며 긍정적인 피드백과 함께 즐겨 주시고 있다”며 “이번 2차 업데이트 맵들 역시 톡톡 튀는 아이디어의 맵들이 추가된 만큼 계속해서 테일즈런너의 재미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박한수 PD는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맵들에 대해 런너분들이 작성해 주신 평가 내용을 꼼꼼히 살펴 보고 있다”라며 “모든 평가 내용이 테일즈런너에 보내주시는 사랑과 개발자들에게 전하고자 하는 격려의 말씀으로 새겨듣고 앞으로도 재미 있는 콘텐츠들을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