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5 10:04
연예

가수 김국환, 5월 5일 어린이 기념 ‘어린이날’ 노래 헌정

기사입력 2021.05.05 09:29



지난해 발매한 신곡 ‘배 들어온다’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가수 김국환이 어린이날을 맞아 손자 같은 어린이들에게 어린이날 노래를 선사했다.

김국환은 1969년 김희갑 악단의 단원으로 데뷔한 중견 가수이지만, ‘마징가Z’, ‘은하철도 999’, ‘메칸더 V’, ‘미래소년 코난’, ‘검정고무신’ 등 1980년대 유명 애니메이션의 주제가를 부른 것으로도 유명하다.

유튜브 ‘풀피리’에서 ‘국가 기념식 노래 신나게 다시 부르기’란 주제의 ‘풀피리 프로젝트’의 함께 부르기 첫번째 주자로 ‘어린이날 노래’를 신나게 부른 것이다.

김국환과 더불어, ‘어린이날 노래’는 대학생과 어린이도 함께 참여했다. 세명대학교 디지털콘텐츠창작학과 4학년 정선아 학생이 영상을 촬영하고, 김건휘 (남산초등학교 4학년), 이주아 (건원초등학교 3학년), 백고은 (성신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들이 노래를 불렀다.

가창을 지도한 김미정 선생님은 “동요를 배우는 아이들조차도 어린이날 노래를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어린이가 하나의 인간으로 존중 받길 바라는 방정환 선생님의 뜻을 이어, 함께 부르는 어린이날 노래로 그 소중한 뜻이 더 깊어질 것 같아요” 라며 동참의 뜻을 밝혔다.

이들이 부른 신나는 ‘어린이날 노래’는 5일 어린이날을 앞두고 4일 유튜브 채널 ‘풀피리’를 통해 공개됐다.

한편 ‘풀피리 프로젝트-함께 부르기’는 어린이날에 이은 어버이날을 맞아 또 다른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로트 오디션’을 통해 화제를 일으킨 인기 가수들이 참여해, 어버이날 취지에 맞춰 부모님께 감사 하는 마음을 담은 노래를 부른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풀피리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