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8:47
연예

빅나티(서동현), 발달장애 예술가와 컬래버→수익금 전액 기부

기사입력 2021.04.26 18:21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래퍼 빅나티(서동현, BIG Naughty)와 발달장애 예술가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MD 판매가 성료됐다.

하이어뮤직 소속 래퍼 빅나티와 발달장애 종합예술 에이전시 디스에이블드 (THISABLED)의 소속 양시영 작가의 컬래버레이션 MD 제품 한정판매는 지난 5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빅나티는 첫 번째 EP 앨범 'Bucket List(버킷리스트)' 발매 이후 성수미술관과 협업하여 드로잉 이벤트를 진행, 그 과정에서 양시영 작가와 함께 예술에 대한 뜻을 맞춰 이번 MD 판매를 기획하게 되었다.

앞서 빅나티는 작업 과정을 담은 영상을 통해 “'젊음, 사랑, 꿈'을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3가지로 생각한다”고 밝히며, “음악과 그림에는 예술적 경계가 없다. 양시영 작가와의 협업 속 '젊음, 사랑, 꿈'을 제약 없이 표현할 수 있어 더욱 뜻깊었다”는 소감을 전했다.

출시된 MD 제품은 두 사람이 협업한 벽화 작품의 디자인이 새겨진 폰 케이스 2종과 유리컵으로 총 판매량 1,214개, 총 판매 금액은 약 2천만 원에 달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고 디스에이블드 콜라보 MD 판매 히스토리에서도 높은 성과를 기록해 눈길을 모았다. 

특히 MD 판매로 거두어들인 순 수익금 전액은 한국장애예술인협회와 서울지적발달장애인복지협회에 기부할 예정으로 두 아티스트의 예술적 정체성을 드러낸 이색 협업 이상의 따뜻한 의미까지 더했다.


한편, 빅나티와 양시영 작가의 작업 영상은 하이어뮤직, 디스에이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고, MD 제품 관련 정보는 디스에이블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하이어뮤직, 디스에이블드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