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7:26
연예

에일리, '배그 찐팬' 입증…컬래버레이션 음원 'Believe' 참여

기사입력 2021.03.15 08:35

김미지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에일리가 ㈜크래프톤의 온라인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PUBG, 이하 배틀그라운드)’와 컬래버레이션 음원을 선보인다.

오는 23일 낮 12시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를 기념하는 앨범 ‘PGI.S 2021 Main Theme Song (PUBG 4th Anniversary)’이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게임 마니아들 사이에서 ‘배그(배틀그라운드) 찐팬’으로 유명한 에일리가 가창자로 참여한다. PGI.S를 축하하기 위해 탄생된 신곡 ‘Believe’는 K-POP 프로듀서 별들의전쟁이 이끄는 프로덕션 팀 갈락티카 작품으로, 화려한 오케스트레이션과 강렬한 드럼 사운드, 에일리의 매력적인 보컬과 파워풀한 가창력이 조화를 이룬 팝 R&B 곡이다.

에일리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코스프레 및 펍지 파트너 스트리머와의 합동 방송 등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내왔다. 이에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 요청을 받고 망설임 없이 흔쾌히 참여를 결정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지난 13일 ‘PGI.S’ 하반기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공연에서 크로스오버 밴드 이날치 밴드와 한국 대표 비보이그룹 진조크루 무대에 이어 에일리의 목소리가 담긴 티저 영상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작업을 통해 ‘배그 성덕’이 된 에일리가 부른 ‘Believe’는 오는 23일 낮 12시 각종 음원사이트 등을 통해 발매된다. 이어 28일 ‘PGI.S’ 마지막 날에는 에일리의 축하 무대가 공개될 예정이라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이스포츠 대회인 ‘펍지 글로벌 인비테이셔널.S(PUBG GLOBAL INVITATIONAL.S, 이하 PGI.S)’는 오는 28일까지 최장 기간인 8주간 온, 오프라인을 결합한 형태로 진행된다. PGI.S에 출전한 전 세계 8개 지역 32개 팀이 350만 달러 이상의 총 상금과 글로벌 최강팀의 영예를 놓고 매주 배틀로얄 대결을 펼치고 있다.

PGI.S 한국어 중계는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 틱톡, 네이버TV 공식 채널 등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이스포츠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스톤뮤직엔터테인먼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