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23:41
연예

웨이브, '뽀로로' 성인물 노출 사과 "발생해서는 안 될 일"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1.01.30 18:23 / 기사수정 2021.01.30 18:23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웨이브(wavve)'가 '뽀로로 극장판'에서 성인물이 등장한 일에 대해 사과했다. 

웨이브는 30일 공식입장을 통해 "지난 29일 복구 과정에서 '뽀로로 극장판' 등 일부 콘텐츠 재생 중 수 초간 성인물이 섞여 나오는 심각한 기술적 오류 현상이 발견돼 즉시 삭제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어린 아동 및 유아 시청 콘텐츠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는 점에서 다시 발생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웨이브는 유사 사례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다. 이용에 불편과 혼란을 겪으신 모든 이용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해당 콘텐츠는 정상 파일 확보 후 다시 업로드할 예정"이라며 "이번 오류는 콘텐츠공급사(CP)와는 관련이 없는 명백한 웨이브 자체 문제였음을 밝힌다. 해당 공급사에게도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뽀로로 극장판'을 시청하는 도중 성인 남녀가  침대 있는 모습 등이 담긴 성인물이 나와 당황했다는 제보가 속출했다. 주 시청 대상이 아이들인 영상에 성인물이 등장하며 논란은 일파만파로 퍼졌다. 

웨이브는 지난 27일에도 일부 콘텐츠에 오류가 발생해 복구 중이라고 공지한 바 있다. 당시 이용 불가 채널에는 뽀로로 TV도 포함됐다.


다음은 웨이브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웨이브입니다. 웨이브는 일부 콘텐츠 에러로 인한 파일 복구 중에 있습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조속히 정상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아울러 어제(29일) 복구 과정에서 '뽀로로 극장판' 등 일부 콘텐츠 재생 중 수 초간 성인물이 섞여 나오는 심각한 기술적 오류현상이 발견되어 즉시 삭제조치 하였습니다.

어린 아동 및 유아 시청 콘텐츠에서 발생한 사안으로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는 점에서 다시 발생해서는 안될 일입니다.

웨이브는 유사사례 재발 방지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이용에 불편과 혼란을 겪으신 모든 이용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깊이 사과드립니다.

해당 콘텐츠는 정상 파일 확보 후 다시 업로드 할 예정입니다. 이번 오류는 콘텐츠공급사(CP)와는 관련이 없는 명백한 웨이브 자체 문제였음을 밝힙니다. 해당 공급사에게도 사과드립니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웨이브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