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11:34
연예

김필, 신곡 ‘불면(sleeplessness)’ 더 특별한 이유 “외로움에서 시작”

기사입력 2020.12.30 09:44


[엑스포츠뉴스 김예나 기자] 가수 김필이 ‘불면’에 대한 솔직한 마음가짐과 곡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김필은 지난 29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새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 발매 기념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우선 ‘외로움’이란 감정에서 ‘불면(sleeplessness)’ 작업을 시작했다고 밝힌 김필은 “외로움을 느끼고 불면이 계속되는 것은 굉장히 자연스러운 것이고, 더 나아가고 싶은 에너지와 삶에 대한 강한 의지가 있기 때문이라는 메시지로 시작된다”고 말했다.

실제로 김필은 ‘불면(sleeplessness)’ 작사, 작곡에 직접 참여해 잠못드는 나날들에 대한 이야기들을 솔직하고 진정성있게 풀어내며 리스너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고 있다.

김필은 ‘김필의 음악은 회고록을 보는 듯한 느낌’이라는 평에 대해 “평소에는 나를 잘 드러내지 않지만, 음악에서는 자유로운 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내 라이브 영상을 보면 ‘저 사람 저런 에너지가 있고 무대를 좋아하는 사람이었나’ 할 만큼 음악하는 순간만큼은 나를 드러내는 편이다. 나의 아픔들이나 내 고민들, 고백들을 많이 담는다”고 털어놨다.


“올해 불면증으로 힘들었다”고 솔직하게 고백한 김필은 “내가 무슨 이야기를 해야 할지, 어떤 메시지를 전해야 할지 생각이 많았지만 ‘불면(sleeplessness)’은 지극히 자연스럽고 억지스럽지 않게 나왔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김필은 “‘불면(sleeplessness)’이 나의 아픔들과 외로운 순간들로부터 시작되었지만 결과적으로 여러분과 소통하고 여러분들에게 무슨 이야기를 하면 좋을까 생각하면서 확실하게 완성됐다. 곡의 영감이 되어주셔서 감사하다”며 팬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했다.

또한 “2020년의 끝자락에 여러분의 불면이 고통스러운 순간이 아니라 지극히 자연스럽고 자신과 조금 더 친해지고 가까워지는 순간이라는 이야기를 전할 수 있어서 개인적으로 기쁘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필은 지난 10월 인기리에 방영된 드라마 ‘스타트업’ OST Part 3 ‘어느 날 우리’를 공개해 호평을 얻은 데 이어 현재 국내 최초 포크 뮤직쇼 Mnet ‘포커스 : Folk Us’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지난 국내 가요 명곡들을 다시 부르는 유튜브 콘텐츠를 매주 공개하고 있는 김필은 앞으로 더욱 다양한 채널을 통해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김필의 새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은 현재 전 음원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hiyena07@xportsnews.com / 사진=아카이브아침

김예나 기자 hiyena0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