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리바이스가 온라인상에서 자신의 체형을 직접 측정해보는 "디지털 피팅룸 서비스"를 시작했다.
이 신개념 서비스를 통해 리바이스 여성 소비자는 언제 어디서든 가상으로 자신의 체형을 측정하고, 몸에 꼭 맞는 핏의 청바지까지 찾을 수 있게 됐다.
리바이스 디지털 피팅룸은 서로 다른 체형을 가진 세 여성의 보디라인을 보여주는 TV광고와 체형 측정에 필요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간단한 설문으로 구성되어 있다.
아름다운 곡선을 가진 광고 속 여성들을 따라 자신의 허리, 골반, 힙 둘레를 재고, 해당 수치를 입력하면 자신의 체형이 도출된다. 디지털 피팅룸은 이러한 체형 분석 결과를 토대로 완벽한 핏의 청바지를 추천해 준다.
디지털 피팅룸에서는 체형 측정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리바이스 커브ID의 원리와 탄생 비화를 다룬 리바이스 커브ID 비하인드 스토리를 보거나, 커브ID를 입은 세계 유명 인사들의 사진을 감상하며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리바이스 아시아 태평양 마케팅 본부장 슈몬 차터지(Shumone Chatterjee)는 "리바이스 의 과학적 피팅 시스템을 적용한 디지털 피팅룸으로 온라인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의 핏마스터가 직접 커브ID 줄자를 이용해 직접 체형을 측정해 주는 것과 같은 효과를 볼 수 있게 했다"며, "여성들이 자신의 체형을 알고 올바른 청바지를 선택하게 하는 커브ID의 이념을 보다 널리 실천하기 위해 이러한 온라인 시스템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리바이스 커브ID는 전세계 여성 6만 명의 몸매를 분석해 개발한 청바지다. 허리에서 힙으로 이어지는 라인을 고려해 여성의 체형을 3가지로 나누고 각각의 핏을 달리 설계한 것이 특징.
3가지 체형은 허리와 힙의 굴곡이 작은 슬라이트 커브(Slight Curve), 중간 정도 볼륨의 데미 커브(Demi Curve), 굴곡이 크고 볼륨감 있는 볼드 커브(Bold Curve)로 나뉜다.
리바이스 디지털 피팅룸은 50여 개국의 언어로 제작됐으며, 리바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특히 한국어판 디지털 피팅룸은 아시아태평양 9개 지역 홈페이지 중 여성 이용률이 가장 높아 주목을 끌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levi.co.kr을 참고하면 된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