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16:27
연예

‘소유진♥’ 백종원, 마늘듬뿍 꽈리고추 닭볶음 레시피 전격 공개

기사입력 2020.12.21 19:00



‘소유진♥’ 백종원의 마늘듬뿍 꽈리고추 닭볶음 레시피가 눈길을 끈다.

21일 백종원은 유튜브 채널인 ‘백종원의 요리비책’에 “마늘듬뿍 꽈리고추 닭볶음”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번 영상에서 백종원은 마늘듬뿍 꽈리고추 닭볶음 레시피를 공개했다.

꽈리고추 닭볶음 재료는 토막 닭(9호) 1팩 (약900~930g), 대파 1과 4/5대(180g), 꽈리고추 약20개(140g), 통마늘(작은 것) 약30개(100g), 식용유 ¼컵(40g), 건 고추 약4개(14g)이며 양념 재료는 물 약2컵(350g), 진간장 약2/5컵(84g), 황설탕 2와1/2큰술(30g), 간 마늘 1큰술(20g), 노두유 1큰술(12g), 후추가루 약간이다.



재료가 준비되면 닭도리탕용 토막 닭은 한 토막을 이등분 하여 작은 크기로 잘라 약 30조각 정도를 준비하고, 건 고추는 길이 2cm 정도 손으로 잘라서 준비한다.

이후 대파는 길이 2.5~3cm 정도로 자르고, 자른 대파 중 3조각을 골라 두께 0.3cm로 송송 썰고, 꽈리고추는 한입 크기로 2~3등분 하여 준비한다.

그 다음 지름이 큰 볶음용 팬을 강 불에 올리고 식용유, 건고추, 통마늘을 넣어 약 1분 정도 주걱으로 볶고, 토막 닭을 넣어 팬에 펼치고 닭의 한쪽 면을 익힌다.

그리고 송송 썬 대파를 넣고 강 불에서 주걱으로 뒤적이면서 볶고, 닭 겉면에 붉은 기가 없어질 때까지 볶은 후 기름이 끓고 있는 부분에 황설탕을 넣어 볶는다.

이어서 닭을 가장자리로 밀어 팬 중앙에 공간을 만들어 기름을 모으고 끓는 기름에 진간장을 넣어 눌리도록 볶고, 노두유를 넣고 주걱으로 골고루 섞으면서 타지 않을 정도로 볶는다.


이후 물, 간 마늘을 넣고 국물이 1/3로 줄어들 때까지 약 7분 정도 졸이며, 닭이 완전히 익으면 대파를 넣고 주걱으로 뒤적이며 살짝 볶아준 후 꽈리고추를 넣고 약 10초 정도 볶은 후 바로 불을 끈다.



마지막으로 꽈리고추 닭볶음을 접시에 담고 후추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이와 같은 레시피는 네티즌들의 시선을 끌 것으로 보인다.

현재 백종원은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는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의 첫번째 에피소드로,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고유의 한식 레시피를 전 세계와 공유하고 있는 백종원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YouTube Premieres (유튜브 최초공개)와 함께 카운트다운 하고, 실시간 채팅과 함께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백종원의 요리비책 편'을 시청하세요. 알림 설정을 통해, 최초공개 시작 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한편, 백종원 뿐만 아니라 아내인 배우 소유진도 센텔리안24의 안티에이징 신제품 ‘텐션-업 마이크로바이옴 앰플’의 모델로 선정되는 등 현재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다.

tvX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사진 = 백종원의 요리비책 유튜브 채널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이정범 기자 leejb@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