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7 08:26
연예

브레인견 보더콜리 고민견…강형욱 "사고는 똑똑한 애들이 친다" (개훌륭)

기사입력 2020.12.14 15:14 / 기사수정 2020.12.14 15:14

이슬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슬 인턴기자] '개는 훌륭하다' 보호자에게만 공격적인 보더콜리 로즈가 고민견으로 출연한다.

14일 방송되는 KBS 2TV '개는 훌륭하다'(이하 '개훌륭')에서는 산책만 나가면 보호자를 앞질러 뛰어가고 지나가는 차나 사람에게 달려드는 것은 물론, 보호자에게만 유독 공격성을 보이는 보더콜리 로즈가 고민견으로 등장한다. 

특히 로즈는 유독 엄마 보호자가 만지거나 사료 그릇 근처로만 가기만 해도 이빨을 드러내며 으르렁거린다. 하지만 로즈의 집을 방문한 이경규가 직접 사료 그릇 근처로 가보았지만 외부인에겐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아 의아함을 자아냈다.

개통령 강형욱은 반려견 교육 실패 요인 중 하나로 엄마 보호자와의 관계 문제를 꼽았다. 그는 "보더콜리는 보호자를 좋아하는 만큼 보호자의 마음을 파악하는 데 선수"라며 로즈의 행동이 보호자를 이용하려는 심리에서 비롯되었다고 지적했다. 

이에 보호자는 충격을 금치 못했다고 해 과연 로즈가 엄마 보호자에 대해 어떤 마음을 품고 있는지, 그리고 갈수록 심해지는 공격성을 완화하고 관계 회복에 성공할 수 있을지 방송을 주목하게 만든다. 

'개훌륭'는 14일 오후 10시 40분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KBS 2TV '개는 훌륭하다'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