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9 17:55

B&O 오디오 탑재 아수스 N43J 출시

기사입력 2010.11.11 00:25 / 기사수정 2010.11.11 00:25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아수스는 B&O(뱅앤울룹슨)사와 공동 개발한 오디오 및 인텔 쿼드코어 i7 CPU가 탑재된 동급 최강 14형 멀티미디어 노트북 N43J 시리즈를 출시하고 온라인 몰을 통해 예약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가정 등에서 PC를 통해 즐길 수 있는 멀티미디어 컨텐츠가 폭발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활용할 수 있는 대형 화면의 멀티미디어 노트북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특히, 최고의 사양과 멀티미디어 성능을 갖춘 대형 화면의 노트북이 가정용 PC로 각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아수스 N43J는 B&O(뱅앤올룹슨)사와 공동으로 개발한 아수스 소닉마스터 오디오 시스템을 장착해 영화 및 음악 등 멀티미디어 성능 역시 극대화된 모델이다.

또한 인텔 쿼드 코어 i7 CPU와 엔비디아의 최신 지포스 GT435M GPU와 1GB의 그래픽 전용 메모리를 갖추고 있어 고해상도 3D 게임까지 완벽히 즐길 수 있는 고성능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USB 3.0 등 최신 인터페이스를 채택해 외부 장치 연결 성능이 극대화되었으며, 전력절감을 위한 슈퍼 하이브리드 엔진과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 등이 탑재되어 배터리 사용시간을 늘렸다.

노트북으로 느끼는 B&O(뱅앤올룹슨)의 명품 사운드

아수스 N43J 시리즈가 홈 멀티미디어 대표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는 가장 뚜렷한 차별점은 바로 세계적인 오디오 회사 B&O(뱅앤올룹슨)사와 공동 개발한 아수스 프리미엄 노트북만의 사운드 시스템인 'SonicMaster' 사운드다.

N43J는 이 기술을 통해 디지털 신호에서 시작한 소리가 귀에 들리기까지 단순 소프트웨어 기술이 아닌 전 과정에 걸쳐 새로운 개념으로 사운드를 완성시킨다.

일반 노트북에 비해 엠프와 스피커 유닛 사이즈, 스피커 울림통이 1.5배에서 2배 가까이 상승시켜 노트북에서도 일반 데스크탑 수준의 크고 정확한 소리의 재생이 가능한 것.

아수스의 소닉 마스터 기술은 더 큰 사이즈의 스피커유닛과 울림통으로 더 낮고 더 높은 주파수의 사운드가 정확하게 출력, 재생될 수 있게 한다.

인텔 i7 쿼드 코어 CPU와 지포스 GT435M 그래픽으로 환상적인 퍼포먼스 제공

아수스 N43J 시리즈는 6MB의 대용량 L2 캐쉬를 장착한 새로운 인텔 쿼드 코어 i7 740QM 프로세서를 장착한 고사양 제품으로 3D 게임, 영화 외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데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한다.

또한 엔비디아 최신 지포스 GT435M GPU와 1GB 그래픽 전용 메모리를 탑재해 고해상도 게이밍 및 콘텐츠 감상이 원활하다. 특히 이 그래픽 기술 탑재를 통해 비디오 인코딩은 8배, 포토샵 CS5 처리는 5배 빨라졌다.

사용 시간을 늘리는 아수스 수퍼하이브리드 엔진 기술

이동이 용이한 홈 멀티미디어 기기를 지향하는 N43J 시리즈는 아수스의 초저전력 동작 기술인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 기술을 차용해 사용시간을 대폭 늘렸다.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은 비 작동시 인텔 터보 부스트가 작동해 싱글코어에서 최대 2.93GHz까지 최고 속도와 성능을 보여준다.

그러나 이 수퍼 하이브리드 엔진이 켜지면 CPU의 동작 속도를 절반 수준으로 낮춰 저전력 CPU와 비슷한 수준까지 낮춰준다. 이는 인터넷이나 간단한 문서 작업을 할 때 작동시켜 전력 소비를 줄이는 역할을 한다.

인공지능 3D 그래픽 옵티머스 기술로 더 오래

아수스 N43J시리즈는 DVD 수퍼 멀티 ODD 와 2.0대비 전송속도 10배를 자랑하는 USB 3.0, VGA, HDMI, eSATA 출력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어 게임, 영화, 음악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N43J시리즈 중 인텔 쿼드 코어 i5가 탑재된 N43Jm은 엔비디아 옵티머스 기술이 탑재되어 3D 프로그램이 활성화 되면 지포스 그래픽이 자동으로 활성화 된다.

이는 별도의 조작 없이도 노트북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자동 감지해 3D 기능을 조절하는데, 이로써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대 30% 끌어올릴 수 있다.

아수스 코리아 곽문영 마케팅 팀장은 "데스크탑 PC에서 노트북으로 PC사용 환경이 급격히 변화함에 따라 노트북 시장에서도 다양한 특화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며 "특히 아수스 N43J시리즈는 세계적인 오디오 업체인 B&O(뱅앤울룹슨)사와 합작한 소닉마스터 사운드로 최고의 모바일 멀티미디어 환경을 구축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신제품 N43J시리즈의 세부 사양 및 제품 가격은 아래 표를 참조하면 되고, 오늘부터 11월20일까지 인터파크에서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제품 판매에 대한 문의는 한국정보공학(031-789-8600)에 하면 된다.

[출처: 아수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