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3:25
연예

광희 "진작 알았더라면" 후회…'엄친딸' 우혜림의 공부 치트키 (온드림스쿨)

기사입력 2020.11.26 15:57 / 기사수정 2020.11.26 15:57

김영아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영아 인턴기자] 원더걸스 출신 우혜림과 뇌 연구원이 알려 주는 공부 치트키는 무엇일까.

오는 29일 수능 특집으로 방송되는 청소년 공감 콘서트 KBS 1TV ‘온드림스쿨’에는 ‘뇌에 운동화를 신겨라’라는 주제로 우혜림과 박형주 뇌 연구원이 멘토로 출연한다.

이날 첫 순서로 강연 무대에 오른 우혜림은 학교 생활과 방송 활동, 책 저술까지 하고 있다고 밝혀 그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이 놀라움을 안겼다.

과거 원더걸스로 활동 당시 4개 국어에 능통하다는 소식으로 화제가 됐던 우혜림은 통번역사의 꿈을 키우게 되면서 공부를 시작하게 됐다고 한다. 그는 이 자리에서 대학교에 다니면서 터득하게 된 자신의 공부 비법과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해 벌써부터 관심이 솟구치게 만들고 있다.

이어 등장한 한국뇌연구원 박형주 책임연구원은 우혜림의 공부법에 대해 극찬하며 학습에 꼭 필요한 두 가지 필수 요소를 강조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특히 그는 최상위권 학생들의 일과표와 과학적으로 입증된 과학, 수학 성적을 올려주는 치트키를 알려 준다고 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 멘토의 강연을 들은 황광희는 “강연 들은 것만으로도 머리가 좋아지는 것 같다”면서 “제가 이걸 알았더라면 혜림 씨처럼 멘토로 나왔을 텐데”라며 아쉬워했다고 해 공부 방법뿐만 아니라 의욕까지 올려 줄 이날 방송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전북 지역 100명의 학생들과 함께 한 스페셜 수강생 그룹 드림노트의 유아이, 보니, 라라, 미소, 수민, 은조는 ‘바라다(WISH)’ 무대로 수능을 앞둔 수험생들의 꿈에 힘찬 응원을 보낼 예정이다.

‘온드림스쿨’은 오는 29일 오전 10시 10분 방송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 = KBS 1TV '온드림스쿨'

김영아 기자 ryeong0011@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