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카스온라인’에 새로운 모드가 등장했다.
13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밸브 코퍼레이션(대표 게이브 뉴웰)이 ‘카운터스트라이크’ 시리즈를 기반으로 개발한 FPS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하 ‘카스온라인’)에 신규 모드 ‘시나리오TX’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스온라인’의 유저 맵 창작 콘텐츠인 ‘스튜디오’에 ‘사냥맵 : [TX]빌리지’, ‘사냥맵 : [TX]더스트’, ‘사냥맵 : [TX]플랫폼’ 등 ‘시나리오TX’ 모드 맵 6종을 정식 테마로 지원한다.
‘시나리오TX’는 자동으로 생성되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슈팅 RPG 모드로, 클래스별로 레벨을 높일 수 있고, 80종 전용 스킬을 획득할 수 있다. 30레벨 달성 시 폭발, 근접, 생존, 지원 등 4가지의 진급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고,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전용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용자는 ‘시나리오TX’ 모드를 활용해 나만의 사냥맵을 제작하거나 다른 유저가 만든 사냥맵을 즐길 수 있다.
한편, 11월 26일까지 좀비 시나리오 모드 맵 2종 ‘추적: Ep. 칼리토’, ‘추적: 마지막 단서’에 최상위권 난도 ‘불지옥’을 적용하고, 플레이 시 경험치 3배 제공 이벤트를 연다.
또한, ‘카스온라인’ 누적 플레이 시간에 따라 초월 해독기를 제공하고, 획득한 초월 해독기 수량에 따라 ‘강시 좀비(무제한)’, ‘M249 피닉스(무제한)’, 2만 마일리지 등을 추가 지급한다.
이 밖에 좀비, 좀비 히어로, 좀비Z, 좀비 라이즈 모드를 플레이하고 모은 점수로 승급 가능한 좀비 리그 시즌2를 내년 1월 14일까지 운영한다.
리그는 브론즈부터 마스터까지 6단계로 나눠지며, 마스터 승급 시 ‘매그넘런처(15일)’, ‘칼라엘(15일)’, ‘메데이아(15일)’ 등을 제공한다. 앞서 종료된 시즌 1에 대한 이용자 의견을 접수하는 이벤트는 11월 25일까지 실시하며, 참여 시 초월 해독기를 전원 지급한다.
엑스포츠뉴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 넥슨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