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0:29
게임

'R2M' 대규모 2차 업데이트 적용…길드 콘텐츠 추가

기사입력 2020.10.29 11:18

이덕행 기자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웹젠이 신작 모바일 MMORPG ‘R2M’에 대규모 길드 콘텐츠를 업데이트 한다. 

웹젠은 10월 29일(목) 정기점검을 통해 'R2M(알투엠, Reign of Revolution Mobile)'에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길드레이드' 시스템을 게임에 적용한다.

'길드레이드'는 길드원들과 함께 강력한 보스를 사냥하는 콘텐츠로 'R2M'이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대규모 전투 컨텐츠의 일환으로 개발되었다.

길드 아지트를 보유한 3레벨 이상 길드의 구성원이라면 누구든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다. 길드 마스터, 혹은 부길드 마스터가 길드 아지트 내부의 전송석을 이용해 ‘화타포스’, ‘벨제뷔트’, ‘고리쉬 퀸’ 등 개성 넘치는 3종의 보스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레이드 지역으로 포탈을 소환할 수 있다. 단, 한 번에 하나의 포탈만 생성할 수 있다.

레이드의 참여한 길드는 20분내에 보스를 처치해야 한다. 성공시간 내에 보스를 처치하면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레이드에 참여한 길드원 전원에게는 길드 기여도와 길드 코인, 길드 경험치가 지급된다.

웹젠은 위저드 클래스에 ‘마검‘계열 스킬을 새롭게 추가한다.


위저드는 타 클래스와 다르게 두 가지의 계열을 가지고 있다. 이번에 추가되는 ‘마검’ 특성은 1대 1 전투에 특화된 능력을 발휘하며, 무기에 마력을 담아 휘두르는 강력한 근거리 공격이 가능하다.

'마법'과 '마검' 특성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이 구분되어 있으며,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특성을 변경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웹젠은 'R2M' 회원들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편의성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R2M’은 일일 던전 이용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며, ‘상점’을 통해 추가 충전 시간을 구매할 수 있다. 기존에는 추가 충전시간이 기본 이용시간과 합쳐져서 운영되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 충전 시간이 기본 이용 시간과 분리되어 운용된다. 여기에 ‘R2M’의 던전은 아이템 컬렉션에 하위 탭이 추가, 복구 아이템 자동 장착 기능 등이 추가되며, 퀵 슬롯 창 위치를 조정하는 UI개선도 진행된다.

웹젠은 ‘길드 레이드’ 뿐만 아니라, 11월에도 ‘R2M’의 핵심 컨텐츠인 대규모 길드 경쟁을 추가해 ‘No Rules, Just Power!’라는 슬로건에 걸맞은 PVP(유저간 대결) 컨텐츠 규모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엑스포츠뉴스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사진 = 웹젠

이덕행 기자 dh.le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