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7:54
연예

환불원정대 '돈터치미', 해외 101개국서 차트인…글로벌 大기록 [공식입장]

기사입력 2020.10.23 18:03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환불원정대가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3일 릴즈코퍼레이션 측은 MBC ‘놀면 뭐하니?’의 프로젝트 그룹인 환불원정대가 해외 101개 음원차트에 차트인했다"고 밝혔다.

환불원정대는 '돈터치미(Don't Touch Me)' 발매 이후 101개 국가 5개 차트(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Shazam, DEEZER)에 평균 7.46일 진입했다.


싹쓰리의 배턴을 이어 받아 아이튠즈에서는 홍콩과 타이완, 싱가포르, 마카오 등 아시아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또 스포티파이에서는 홍콩, 타이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13일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기록을 세우는 중이다.

눈여겨 봐야할 점은 각 국가별 메인 차트 TOP200위에도 진입하고 있다는 점이다. 말레이시아, 싱가폴, 홍콩, 타이완에서는 스포티파이 TOP200에 진출하는 등 한국 아이돌들도 세우기 힘든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으로, 마마무 화사, 이효리, 엄정화, 제시 4인의 우먼 파워를 제대로 입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에이전시 측은 "일반적인 K-POP 아티스트들도 세우기 힘든 대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중"이라고 밝히며 "통상 100개 국가 이상 차트인된 경우 '글로벌 히트송'이라고 칭할 수 있을 정도의 기록이다"라고 전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환불원정대 '돈터치미' 앨범 커버, 릴즈코퍼레이션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