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2 09:28
경제

식약청, 피부노화 예방법 안내서 발간

기사입력 2010.10.25 13:25 / 기사수정 2010.10.25 13:25

온라인뉴스팀 기자

[엑스포츠뉴스=온라인뉴스팀]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노연홍)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오래 유지하려는 최근의 동안(童顔) 열풍과 고령화 추세로 화장품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피부노화현상과 피부노화예방법'에 대한 안내서 '나이를 잊은 젊고 건강한 피부'를 발간한다.

나이가 들면서 피부는 재생속도가 떨어지고 세포수가 감소하는 등 자연적인 노화와 더불어 자외선 노출, 호르몬 분비의 변화 및 나쁜 생활습관 등에 의해서 늙게 된다.

노화된 피부의 특징은 피부 건조, 피부 탄력 감소, 주름살 형성 및 면역기능의 감소로 인한 피부 염증 등이 있다.

피부노화 예방을 통해 젊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광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이 강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 사이에는 야외 활동 등을 자제하는 것이 좋으며,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도록 하여야 한다.

잦은 목욕이나 비누를 비롯한 세정제의 빈번한 사용을 삼가되, 특히 건조하고 추운 날씨에는 얼굴, 손, 몸을 씻은 후 즉시 피부보습제를 발라 수분 손실이 없도록 하여야 한다.

한편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제가 함유된 제품과 야채·과일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피부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 담배를 끊고 규칙적인 생활, 충분한 수면 등 건전한 생활 습관으로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식약청은 이번 안내서 발간이 피부노화를 과학적으로 잘 이해하여 올바른 화장품의 선택과 젊고 건강하게 늙어 갈 수 있는 웰에이징(Well-aging)에 좋은 길잡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홍보책자의 내용은 식약청 홈페이지 (http://www.kfda.go.kr),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홈페이지 (http://nifds.go.kr), 화장품안전정보서비스(http://cosmetics.kfda.go.kr/index.html) 등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