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키움 히어로즈가 6일부터 17일까지 팬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키움은 코로나19 여파로 무관중 경기가 치러짐에 따라 야구장을 찾지 못하는 팬들의 아쉬움을 달래고자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 팬 참여 이벤트는 '히어로즈 팬아트', '영상편지', '대리 응원 이벤트' 등 총 3가지로 구성돼 있다. 히어로즈 팬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으며, 복수 응모도 가능하다.
'히어로즈 팬아트'와 '영상편지' 이벤트는 이메일로 응모 받는다. 히어로즈 선수들을 모델로 자신이 직접 그린 작품과 선수단에 전하고 싶은 응원 메시지 영상을 이메일로 각각 보내주면 된다.
'대리 응원 이벤트'의 경우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응원 피켓을 만들어 구단 사무실로 보내면 된다. 이메일과 우편으로 응모 받은 작품들을 대상으로 선수단 품평회를 진행해 우수작과 최우수작을 선정한다. 우수작에 선정된 팬에게는 선수단 사인이 담긴 실착 유니폼을, 최우수작에 선정된 팬에게는 실착 사인 유니폼과 함께 '고프로'를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작은 다양하게 활용한다. '히어로즈 팬아트' 작품은 해당 선수들에게 선물하고, '영상편지'는 전광판과 구단 SNS에 일부 공개한다. '대리 응원 이벤트' 응원 피켓에는 선수의 친필 사인을 받아 재 배송할 예정이다.
한편, 키움 히어로즈는 오는 18일에 열리는 2020 정규시즌 홈 최종전이 끝난 뒤 선수단 전원이 참여하는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이벤트 응모작 품평회 등 팬 감사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eunhwe@xportsnews.com / 사진=키움 히어로즈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