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그룹 시그니처의 첫 EP 앨범이 베일을 벗었다.
시그니처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EP 앨범 'Listen and Speak(리슨 앤 스피크)'와 타이틀곡 '아리송'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앨범 '리슨 앤 스피크'는 시그니처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발매하는 정식 EP 앨범으로, 시그니처가 이끄는대로 듣고 따라하며 함께하자는 의미다.
타이틀곡 '아리송'에는 단어가 가진 뜻 처럼,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을 궁금해하고, 그 마음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시그니처의 모습을 담겼다. 짝사랑, 혹은 썸을 타고 있는 이들의 심정을 저격한 귀여운 가사와 안무가 포인트다.
'아리송'은 EDM과 트랩이 섞인 업템포 곡으로 작곡가 KZ와 비오, PUYO가 공동 작곡을 맡았다. 또한 선미, 트와이스, 있지의 퍼포먼스를 맡았던 이이정 안무가가 안무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너의 감정 회로들이 궁금해 정말 궁금해요 / 난 너를 본 순간 심장이 멈춰 / 모르는 척 네게 살짝 말을 걸까 / 내 맘 들었다 놓았다 조였다 폈다 / 아득히 퍼진 느낌 난 사랑이 맞는데 / 아리송해 시험 문제 같아 아니 퍼즐 같아'라는 가사들이 인상적이다.
한편, 공개된 뮤직비디오에서 시그니처는 특유의 상큼한 분위기를 마음껏 발산하며 설레는 마음을 표현했다.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과 중독적인 멜로디가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학교와 운동장, 교복 등으로 표현한 풋풋한 분위기가 시그니처만의 콘셉트를 더 돋보이게 했다.
'유니크돌' 시그니처가 '아리송'으로 선보일 7인 7색 매력에 많은 관심이 모아진다.
'아리송'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시그니처는 이날 오후 8시 30분부터 컴백 기념 V LIVE 방송을 진행해 팬들과 만난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아리송' 뮤직비디오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