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미지 기자] 가수 원호의 솔로 앨범에 대한 전 세계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원호의 솔로 데뷔 앨범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가 발매 하루 만에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리며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이튠즈 톱 K-POP 앨범 차트에서 미국, 영국, 호주, 스위스, 이탈리아, 캐나다 등 전 세계 20개 국가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에도 대만, 베트남, 싱가폴, 멕시코, 일본, 홍콩 등 10개 지역에서 TOP3에 안착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앞서 해외 16개 지역 아이튠즈 K-POP 송 차트에서 1위를 거머쥔 원호의 선공개 곡 ‘Losing You’는 아이튠즈 월드 와이드 송 차트 20위에 더불어 미국 아이튠즈 톱 싱글 차트 16위를 차지하는 등 북미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솔로 가수로서 새 출발에 나선 원호의 행보를 기대하게 했다.
원호의 첫 번째 미니앨범 타이틀곡 ‘Open Mind’는 몽환적인 분위기의 일렉트로닉 팝으로, 묵직한 베이스와 점점 고조되는 구성이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곡이다.
한편, ‘Love Synonym #1 : Right for Me(러브 시노님 #1 : 라이트 포 미)’를 발매하며 솔로 가수로서 첫 발을 내디딘 원호는 각종 음악방송에 출연하며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am8191@xportsnews.com / 사진=하이라인엔터테인먼트
김미지 기자 am8191@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