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0 17:25
연예

해일, 첫 EP 6일 발매…차세대 R&B 보컬리스트 '눈길'

기사입력 2020.09.01 10:27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기자] 아티스트 해일(Haeil)이 오는 6일 첫 EP를 발매하며 리스너들을 찾아온다.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 따르면 해일(Haeil)은 오는 6일 첫 EP '내가 잠들지 못하는 다섯 가지 이유'를 발매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해일은 사운드클라우드 씬에서 이뷰즈라는 이름으로 활동 해왔던 가장 핫한 차세대 R&B 보컬리스트로, 아티스트명을 바꾸며 본격적으로 국내외 음악 씬 활동에 기지개를 켠다.

해일의 첫 EP 앨범 '내가 잠들지 못하는 다섯 가지 이유'에는 타이틀곡 'STILL AWAKE'를 비롯해 총 다섯 트랙이 담길 예정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R&B씬에서 가장 핫한 평가를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대거 피처링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인 것으로 알려져 기대를 모은다.

해일은 한국어와 만다린어가 동시에 가능하며 직접 자신의 음악을 프로듀싱하는 것은 물론, 섹시하고 트렌디한 보컬 능력을 지니고 있다. 아울러 중화권 아티스트 나인퍼센트의 멤버와의 작업부터 신인 온리원오브까지 다수 아티스트의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한 감각을 인정받아 해외 아티스트들과도 활발하게 교류 중인 해일은, 국내에도 많은 팬을 거느리고 있는 대만 아티스트 Eric Chou(주흥철) 등과 함께한 대형 프로젝트 싱글 'Forever Beautiful(All For One Version)'에 한국 대표로 참여한 바 있다.


한편 해일의 첫 번째 EP '내가 잠들지 못하는 다섯 가지 이유'는 6일 오후 6시에 음원 사이트에 공개되며, 다음날 7일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CD로도 만나볼 수 있다. 

jupiter@xportsnews.com / 사진=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

최희재 기자 jupiter@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