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배우 김보윤이 ‘지금 우리 학교는’ 출연을 확정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좀비 바이러스가 퍼진 한 고등학교에 고립된 이들과 그들을 구하려는 자들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극한의 상황을 겪으며 벌어지는 이야기다.
주동근 작가의 동명 웹툰을 원작으로 하며, 이른바 K-좀비 열풍으로 좀비 시리즈가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학교를 배경으로 한 학원 좀비 재난물이 제작되어 벌써부터 원작 팬들의 관심이 뜨겁다.
이번 드라마에서 김보윤은 극의 중심이 되는 2학년 5반 학생 서효령으로 분해 절망과 비극 속에 돋보이는 인간미를 선사하며 극에 활력을 더해줄 예정이다.
김보윤은 이전에도 영화 '군함도', '굿바이 싱글', '해어화', '미나 문방구' 등 스크린에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입체적으로 소화, 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며 눈도장을 찍었으며, 작년에 개봉한 '히치하이크'에서 당당히 주연을 맡아 섬세한 연기력을 선보였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JTBC 드라마 '열여덟의 순간'에서는 아기자기 귀여운 여고생으로 분해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시청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또한 최근에는 공포 괴담 영화 '호텔 레이크'와 SBS 드라마 ‘굿 캐스팅’ 출연 소식을 알리며 열일행보를 이어갔다. 이처럼 다방면에서 활약중인 김보윤이 이번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에서 보여질 새로운 모습에 기대감이 더해지고 있다.
한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지금 우리 학교는’은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될 예정이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지킴 엔터테인먼트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