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2:50
연예

"뭐하러 아등바등해"…화사, '멍청이' 잇는 솔로 명곡 'Maria' [쥬크박스]

기사입력 2020.06.29 18:00 / 기사수정 2020.06.29 15:33


[엑스포츠뉴스 전아람 기자] 마마무 화사의 신곡 'Maria'가 베일을 벗었다.

화사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미니앨범 'Maria'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Maria'는 무자비한 세상에게 받은 상처를 타인을 향한 미움으로 뱉어내기보다는 스스로를 위해 다시 꿈을 꾸길 바란다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담았다. 화사와 RBW 프로듀서 박우상의 협업으로 탄생한 노래로, 한 번 들으면 귓가를 맴도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특히 '욕을 하도 먹어 체했어 하도 / 서러워도 어쩌겠어 I do / 모두들 미워하느라 애썼네 / 날 무너뜨리면 밥이 되나 / 외로워서 어떡해 / 미움마저 삼켰어 / 화낼 힘도 없어 / 여유도 없고 / 뭐 그리 아니꼬와 / 가던 길 그냥 가 왜들 그래 서럽게 / 타락하기엔 아직 일러 / 널 괴롭히지마 오 마리아 널 위한 말이야 / 뭐 하러 아등바등해 이미 아름다운데' 등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화사의 또 다른 자아를 '마리아'로 표현, 화사가 직접 스토리 기획에 참여해 진정성을 더했다. 유니크한 색감과 연출로 주목받고 있는 VM Project가 메가폰을 잡았으며, 강렬한 비주얼과 지금껏 볼 수 없던 파격 퍼포먼스를 감각적으로 그려냈다.

'Maria'는 화사가 자신에게 그리고 대중에게 들려주고 싶은 소중한 이야기를 마음 한 켠에서 꺼내어 담은 앨범으로, 타인에게 상처받은 이들에 함께 공감해주고 진심 어린 위안을 건넬 예정이다. 화사만의 애정 담긴 메시지는 물론 유니크한 퍼포먼스까지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타이틀곡 'Maria' 외에도 첫 미니앨범 'Maria'에는 스스로를 사랑하자라는 메시지를 담은 'Intro : Nobody else'를 시작으로 가십거리의 주인공으로 만든 너에게 이야기하는 'Kidding', 돌이키기엔 너무 늦어버린 너와 나의 사이에 닿지 않을 미련을 되묻는 'WHY'가 차례로 수록됐다.

또 나도 너와 다르지 않음을 진심으로 위로하는 'I'm bad too (Feat. DPR LIVE)', 캄캄하고 위태로운 불안 속 나를 따스히 안아주는 곡 'LMM', 나만을 바라보던 너를 외면한 내가 '멍청이' 였다는 '멍청이 (twit)'까지 총 7개의 다채로운 장르로 가득 채웠다.

kindbelle@xportsnews.com / 사진=화사 'Maria' 뮤직비디오

전아람 기자 kindbell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