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1 14:52
스포츠

[한국-이란전] 박주영-이청용 투톱…홍정호 첫 선발 출장

기사입력 2010.09.07 19:13 / 기사수정 2010.09.07 19:14

전성호 기자

[엑스포츠뉴스=서울월드컵경기장, 전성호 기자] 7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E1 초청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한국과 이란의 경기에 나설 대표팀의 베스트 11이 발표됐다.

지난 나이지리아전과 달리 이란전에서 3-4-1-2 포메이션을 가동시키는 조광래호는 박주영(AS모나코)과 이청용(볼턴)이 최전방 투톱 공격수로 나서며, 그 뒤를 박지성(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 받친다.

미드필드에는 이영표(알 힐랄), 기성용(셀틱), 윤빛가람(경남FC), 최효진(FC서울)이 배치됐고, 스리백 수비진에는 이정수(알 사드), 홍정호(제주 유나이티드), 김영권(FC도쿄)이 이름을 올렸다. 홍정호는 대표팀 입성 후 처음으로 선발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최후방 수문장에는 정성룡(성남 일화)이 남아공월드컵 이후 첫 선발로 나서게 됐다. 정성룡은 지난 나이지리아전에서 대표팀 은퇴경기를 치른 이운재(수원 삼성)에게 예우 차원에서 잠시 선발 자리를 양보했던바 있다.

한국축구대표팀 이란전 선발 라인업(3-4-1-2)

FW : 박주영 - 이청용
AMF: 박지성
CMF : 이영표- 기성용 - 윤빛가람- 최효진
DF : 김영권 - 이정수 - 홍정호
GK : 정성룡

교체명단 : 김영광(GK), 곽태휘, 조용형, 박주호, 김주영, 차두리(이상 DF), 김두현, 김정우, 김보경, 조영철(이상 MF), 석현준(FW)

[사진 (C) 엑스포츠뉴스 정재훈 기자]



전성호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