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포츠뉴스 김현정 기자] OCN 토일드라마 ‘번외수사’의 첫 번째 OST ‘번외수사’가 김종서의 목소리로 드라마 첫 방송에 하루 앞서 22일 선공개 된다.
드라마 제목이자 이번 OST의 곡명이기도 한 ‘번외수사'는 대한민국 락(Rock)의 살아있는 전설, 현재 진행형 로커로 불리며 전성기 때보다 더 활발하게 방송과 공연활동을 하고 있는 김종서의 목소리로 전해진다.
그동안 김종서의 노래가 드라마나 영화에 삽입된 적은 있었지만, 드라마 타이틀곡으로 만들어진 노래를 직접 부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데뷔 33년 차인 그는 전성기 못지않게 특유의 카랑카랑하고 파워풀한 목소리로 드라마에 힘을 싣는다. 많은 악기의 세션이 참여해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만들어 내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드라마틱 시네마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영화음악 같은 편곡이 인상적이다. 범죄 소탕 오락 액션 드라마와 김종서의 개성 강한 스타일이 만나 드라마의 재미를 더한다.
‘번외수사'는 수단 방법 가리지 않고, 범인 잡는 꼴통 형사와 한 방을 노리는 열혈 PD를 앞세운 다섯 아웃사이더들의 범죄 소탕 오락 액션 드라마다. 차태현, 이선빈, 정상훈, 윤경호, 지승현 등이 출연한다.
OST 제작사 이캐스트엔터테인먼트는 “드라마 시작 전부터 예비 시청자들로 하여금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만큼 이번에 발매되는 OST ‘번외수사’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후에 출시되는 OST 음원에도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드라마에 앞서 선공개 되는 ‘번외수사’ OST PART.1 김종서의 ‘번외수사’의 음원은 22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khj3330@xportsnews.com / 사진= 이캐스트엔터
김현정 기자 khj3330@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