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7 05:40
연예

'공부가 머니?' 금나나, 하버드 사로잡은 공부비법 공개

기사입력 2020.05.14 13:49 / 기사수정 2020.05.14 13:56

최희재 기자

[엑스포츠뉴스 최희재 인턴기자]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조교수가 '공부가 머니?'에 전문가로 출연한다.

15일 방송되는 MBC '공부가 머니?'에서는 해외로 유학을 꿈꾸는 고민 사연에,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한 미스코리아 출신 금나나 조교수가 전문가로 등장한다고 해 이목이 쏠린다.

2002년 미스코리아 진 출신이자, 하버드 대학교를 졸업해 큰 화제를 모았던 금나나는 현재 동국대 식품생명공학과 조교수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지성과 미모를 겸비한 전문가의 등장에 MC 소이현은 "저런 선생님 계시면 다 서울대 가고, 하버드 가고 그런거죠"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인다.

금나나는 과거 미스 유니버스 당시 최고의 인격과 인간성, 세련된 대화술을 갖춘 사람에게 주는 '미스 퍼스낼리티' 상을 받았다. 이에 "혹독한 훈련의 결과였다"라고 말하며 영어를 잘할 수 있는 특별한 노하우를 공개한다.

특히 공부 끝판왕 하버드 대학교에서 학생들을 잘 가르쳐 '우수 조교상'까지 받았었다는 금나나는 늦은 유학으로 부족한 영어 실력을 보완하기 위해 본인만의 공부 방법을 개발했었다고 전한다.

이에 나중에는 수업을 듣고자 하는 학생들의 수강 문의가 쇄도했었다고 해 하버드 학생들을 사로잡은 공부 비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공부가 머니?'는 15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MBC '공부가 머니?'

최희재 기자 novheejane@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