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4 13:48
사회

[블로거 파티] 키다리 아저씨 - 제주도 여행의 바이블

기사입력 2010.09.01 11:17 / 기사수정 2010.09.01 11:25

이슬비 기자
1인 1블로그 시대입니다. <엑스포츠뉴스>에서는 앞으로 이슬비 기자를 통해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앞서나가는 '파워 블로거'들과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블로거 파티'를 연재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 바랍니다.

[엑스포츠뉴스=이슬비 기자] 이번 파티의 주인공은 제주도를 사랑하는 제주도 블로거  '키다리 아저씨'님이십니다.



-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 소개와 블로그 소개 부탁드립니다!

먼저, 인터뷰를 진행하게 해주신 비바리님과 <엑스포츠뉴스> 관계분에게 다시 한 번 감사하다는 말을 먼저 전하고 싶습니다.

전 30대 중반의 제주도 지역 블로거 키다리 아저씨라고 합니다. 제 블로그(http://ch76.co.kr/)는 제주도에서의 일상 이야기들이 담겨 있어요.

서울에서 모델 생활 2년, 이벤트 기획사에서 6년 그리고 제약회사에서 2년을 근무를 하다가 고향인 제주도로 다시 돌아와 부모님 일을 도와 드리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제주도를 모두 담아본다"입니다. 제주도의 숨은 비경과 맛집 그리고 관광지들을 모두 담아보고 싶은 욕심밖엔 없답니다.

- 블로그를 시작하시게 된 계기와 또 닉네임은 어떻게 탄생하게 됐나요?

본디 제주도가 고향이지만, 꿈을 찾아 무작정 상경하여 서울에서 10년을 살았습니다. 아이들의 아토피 문제 등으로 제주도로 돌아오게 되었지요. 20년을 산 내 고향 제주도! 하지만, 막상 돌아와 보니, 서울에서의 10년이 저에겐 너무 길었던지, 너무도 많이 변해 있더군요.

그래서 제주도를 알기 위해 시작하게 된 것이 여행이랍니다. 여행을 하면서 사진을 찍게 되고 사진을 찍으면서는 기록할 공간이 필요하게 됐고, 그때부터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키다리 아저씨" 란 닉네임은 아주 우연히 만들게 되었어요!! 제 키가 188cm여서 "키다리" 두 아이의 아빠여서 "아저씨" 이 두 단어를 합쳐서 "키다리 아저씨"입니다.*^^*




 - 블로그에 제주도 여행 정보가 많습니다.  주제는 어떻게 선정하고,  어떤 과정을 통해 포스팅이 되는지?

차를 타고 몇 시간만 투자를 하면 십여 개의 포스팅 주제가 나오는 제주도랍니다! 하지만, 제주도에 대해서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가능한 일이겠지요~

그래서 제 여행지 선정에 가장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블로그 이웃님들의 포스팅과 내비게이션입니다. 제주도 출신이긴 하지만 모르는 장소도 많고 기름값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여행지에 가게 되면, 네비게이션 주변 검색을 통해서, 지역주민들만 아는 비밀의 공간들을 많이 발견하고 있어요. 맛집에 대한 기준은 제주도민에게 인정을 받은 집과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곳을 선정하는 편이고요.

그리고 제주도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숙소! 제 블로그에서 가장 취약한 부분이기도 하답니다. 제주도가 집이다 보니, 펜션 등 숙소를 갈 일이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서 앞으로 이 숙소들도 많이 담아볼 계획을 잡고 있어요. 여행지 가는 길에 좋은 숙소들이 있으면 사장님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사진을 찍어 숙소 정보도 이웃님들에게 소개해드리면 좋을 것 같아서요.

-  블로그 카테고리 중 '자동차 제주올레'가 제주도 올레길을 이용하려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데



제주올레는 숨겨져 있던 비경들을 볼 수 있는 너무 멋지고 아름다운 곳이지요. 하지만, 제 블로그에 있는 '자동차 제주올레"'카테고리는 제주 올레 길 걷기와는 약간 다른 취지가 담겨 있답니다!

진정한 제주 올레길의 아름다움을 보시기 위해서는, 처음부터 걸으면서 봐야만 제대로 제주 올레길을 걸었다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주도로 여행을 오시는 분들이 2박 3일, 3박 4일 등 올레길을 걷고 즐기기에는 짧은 일정으로 방문하시더군요. 또한, 나이가 많으신 분들과 어린 아이들을 동반한 여행객들도 올레길을 걷기에는 부담도 되고요. 그래서 렌트카를 타고 올레길을 오를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 이런 카테고리를 만들게 되었답니다.



- 블로그에 가족들의 이야기가 따뜻하게 담겨 있어서, 포스팅 하나하나 흐뭇한 미소를 짓게 된다

저에게 있어 가족이란 '에너지'라고 생각해요. 제가 힘들 때 옆에서 힘이 되어주는 아내와 보는 것만으로도 흐뭇한 미소를 짓게 하여주는 우리 아이들~ 힘이 들 때마다 새로운 힘이 솟게 해주는 천연 에너지가 아닐까 싶어요. 제가 어릴 때 경험했던 경험들을 우리 아이들에게도 똑같은 추억으로 남게 해주고 싶어요.

서울에서만큼 다양한 문화를 체험할 순 없지만 제주도에는 그에 못지않은 자연이 있어서 밝고 맑게 자라게 해주고 싶답니다. 그리고 아이들이 나중에 커서 30살 즈음, 데 블로그를 보게 되면 어떤 생각을 하게 될지 벌써 궁금하기도 하고요.



-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제 블로그에 딸아이(초등학교 3학년) 학교 친구가 어느 순간부터 댓글을 달고 있는 거에요.

그동안 맛집들을 가게 되면 저녁에는 술도 먹고 술 사진도 찍어서 포스팅 하곤 했었는데, 지금은 초등학생들도 블로그에 들어오는 걸 알고 다시는 술 사진을 찍지 않고 있답니다~

또, 전국 최초로 한 야간 개장을 이이호해수욕장으로 놀러갔다가 열대야에 시달리는 내용으로 방송국에서 취재가 나왔는데, 저희 아들이 백사장을 거니는 모습이 찍혀서 제주 9시 뉴스에 보도가 되었답니다. 또, 이 영상이 전국 9시 뉴스에 나오고 지역 9시 뉴스에 나오고 자료화면으로 곧잘 방송에  나오더군요. 디지털쏜님이라는 이웃분이 그 영상을 직접 찾아서 URL로 저에게 보내주시기도 했답니다.

-  Best3 포스팅을 꼽아본다면 어떤 게 있을까요?

http://ch76.co.kr/106811089 (제주도 해수욕장 총정리)
여름에 즐길 수 있는 제주도 해수욕장을 한번에 모아본 포스팅입니다.

http://ch76.co.kr/111206109 (제주도 지도 하귀애월해안도로)
제주도 지도를 만들어 봤어요~ 앞으로도 이런 지도는 쭉 만들어 볼 거에요.

http://ch76.co.kr/112084543 (발레리나와 현대무용단의 공연 탑동해변공연장)
발레 강사인 아내가 1년 동안 가르친 아이들의 공연이에요~ 1년간의 열정이 녹아 있는 현장이랍니다.



- 키다리 아저씨, 다른 블로거들 보다 "이것" 만큼은 자신 있다 라고 한다면?

저보다 더 열심히 하시는 블로거님들도 많지만 "열정" 만큼은 자신있다,라고 감히 말씀드리고 싶네요. "제주도를 모두 담아본다!!" 처음 생각했던 이 목표를 달성하는 그날까지 제 열정은 식지 않을거랍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 노하우는 스토리텔링과 노력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정직 밖에는 답이 없는거 같애요.

귀찮다고 포스팅을 하지 않고 이웃님들과 소통을 하지 않는다면 그 블로그는 생명을 잃었다 생각을 해요~ 그리고 좋지 않은걸 좋다라고 쓰는 순간 이웃님들에게 신뢰를 잃는 블로거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그렇게 되지 않도록 항상 노력하고 있습니다.

- 블로그의 미래는 있다, 없다?

블로그의 미래는 있다!! 에 한표를 던지고 싶습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다양한 컨텐츠들이 생산되어지고 있는 현재! 이 컨텐츠들이 그 어떤것과도 바꿀 수 없는 지적 재산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

-  본인에게 블로그란? 5자로 표현한다면

"만남의광장" 이라고 하고 싶어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하루에도 정말 많은 분들을 만나게 됩니다. 그리고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도 실제로 만나뵙기도 하면서, 한명 한명의 인연을 만들어 가거든요~ 일면식도 없는 사람들과 지속적으로 소통을 하며 같이 울고 웃을 수 있는 블로그는 정말 매력적인거 같애요.



- 앞으로의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누차 얘기를 한 바와 같이 "제주도를 모두 담아본다" 이 계획을 쭉 이어갈 것입니다. 이웃님들이 제주도 여행을 계획하실 때 쉽고 빠르게 일정을 잡을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싶어요. 또, 제주도로 이사를 오시는 분들이 제 포스팅을 통해서 더 더 제주도에 빨리 적응하실 수 있기를 바라고요.

마지막으로 제 개인적인 욕심이 있다면 포스팅을 통해 제주도 지도를 만들어 보고 싶단 생각을 많이 해봐요. 도로 사진을 찍으면서 이 도로를 타면 이곳에는 어떤 볼거리가 있고, 어떤 먹을거리가 있는지를 만들어보고 싶답니다.

- 인터뷰 정말 감사합니다. 다음 파티에 함께할 블로거를 초대해주세요.

사랑이의 행복한 여행(http://blog.naver.com/bo1026)을 운영하시는 사랑이님을 추천합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의 알려지지 않은 명소들을 많이 소개를 해주는 여행 블로거랍니다. 다양한 국내.외 여행정보를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어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진ⓒ 키다리 아저씨]
 



이슬비 기자 pres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