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03:26
스포츠

프레드 "페르난데스 영입은 맨유의 터닝 포인트"

기사입력 2020.04.24 15:36 / 기사수정 2020.04.24 15:50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합류한 이후 우리 팀에 변화가 생겼다."

페르난데스는 지난 1월 이적시장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이적했다. 페르난데스는 포르투갈 리그에서 맹활약하며 2시즌 연속 MVP를 차지했다. 페르난데스를 오랜 시간 지켜보던 맨유는 지난해 여름 이적시장에서 영입을 시도했으나 금액 차이를 좁히지 못했다.

포기하지 않은 맨유는 옵션을 포함해 합리적인 가격에 페르난데스를 거머쥐었다. 의심의 눈초리도 있었지만 페르난데스는 데뷔전에서 풀타임을 소화했고, 9경기 동안 3골 4도움을 기록했다.

공격포인트 이상의 존재감으로 맨유에 부족한 것을 채웠다. 그 결과 맨유는 최근 11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했다.


프레드는 페르난데스의 활약에 큰 만족을 드러냈다. 프레드는 브라질 매체 트리발레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한 단계 성장했다. 프리미어리그와 유로파리그에서 정말 잘 하고 있다. 우리는 유로파리그에서 챔피언이 될 기회를 잡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서로 다른 역할로 좁기 시작했고, 경기장에서 성장했다. 페르난데스의 영입은 우리 미드필더에 침착함을 가져다줬다. 우리에게 정말 중요했다"면서 "페르난데스가 맨유에 도착한 이후 우리는 더 성장했다. 정말 중요한 선수다"라며 칭찬했다.

프레드는 올 시즌 초중반까지 맨유가 부진하자 "우리 선수들은 오만함을 가지고 있다. 멘탈에 문제가 있다"라며 강하게 비판한 바 있다.

프레드는 다시 한번 마음가짐을 강조했다. "페르난데스는 야망이 많은 선수다. 맨유라는 거대한 클럽에서 뛰는 선수는 승리하고 우승하고 싶다는 야망을 가져야 한다. 난 그렇게 믿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