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00:34
경제

‘세븐스타 PC방’, PC방 창업 성공 가능성 높이는 가맹 관리 시스템 눈길

기사입력 2020.04.07 11:25 / 기사수정 2020.04.07 11:58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는 PC방 창업 열기가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수많은 PC방 프랜차이즈 기업이 등장했다 사라지기를 반복하며 생존 싸움을 벌이고 있다. 이로 인해, 브랜드 고유의 차별화된 경쟁력이 PC방 창업 아이템 선택의 기준이 되고 있다.

특히 상권 개발은 PC방 창업 가맹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치는 큰 비용을 감수해야 하는 것은 물론 성공적인 창업에 직결되는 문제로 정확한 분석이 필요하다. 이에 예비창업자들은 창업 과정부터 매장 운영까지 전 과정에 걸쳐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프랜차이즈 창업에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이 가운데 PC방 창업 브랜드 ‘세븐스타PC방’은 예비창업자들의 고민을 해결해 주는 체계적인 가맹 관리 시스템으로 신규 계약자들과 기존 가맹점주들의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오픈 관리시스템

PC방 창업을 준비하는 전 과정을 개인이 준비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많다. 세븐스타PC방에서는 이러한 예비가맹점주들의 마음을 이해하고 가맹점 오픈을 준비해주는 PC방 창업 전문 인력들의 업무를 체계적으로 분담하였다. 또한 고객층 세분화를 통한 전략 설정과 다양한 교육으로 예비창업자들의 성공 확률을 높이고 있다.

스마트 A/S 및 데일리 소통 시스템


가맹점 오픈 이후에도 본사에서 가맹점주들의 문제와 질문을 한눈에 알아보기 위하여 세븐스타PC방 홈페이지 내 PC방 창업 가맹점 전용 커뮤니티를 구축하였다. 고객들의 발길을 멈추지 않게 하기 위해서는 상시 최상의 가맹점 컨디션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A/S 전담팀을 구성하여 전국의 모든 세븐스타PC방 창업 가맹점의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또한, 보다 신속한 처리를 위해 본사와의 실시간 소통을 지원한다. 세븐스타PC방에서는 가맹점별로 담당 슈퍼바이저와의 실시간 소통을 위한 카카오톡 소통창구를 개설한다. 이 창구를 통해 가맹점주들의 문의와 불편사항을 실시간으로 접수 받아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게끔 지원해준다.

1:1 전담 슈퍼바이징 시스템

오픈 후에도 매장 운영을 적극적으로 돕는 PC방창업 관리 시스템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세븐스타PC방은 업계 최초 권역별 슈퍼바이저를 통한 관리 시스템을 운영하며 오픈 준비부터 사후 관리까지 세심한 케어를 지원하고 있다.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슈퍼바이저들이 매출 관리 시스템과 PC 유지 관리, 홍보 마케팅 관리 등을 일대일 전담하고 있다. 또 긴급 상황 시 대처 가능한 A/S 매뉴얼을 제공하고 매출 및 PC 관리도 효율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꾸준히 점검하고 있다. 이를 통해 초보 가맹점주의 경우라도 슈퍼바이저의 일대일 코칭 교육을 통해 매장 운영을 좀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다.

이렇듯, ‘세븐스타PC방’은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가맹점 운영을 이끌고 있어 예비 PC방 창업자들 사이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세븐스타PC방은 업계 최초로 예비 창업자들을 위해 맞춤형 견적 시스템을 도입했다. 이 시스템은 PC방 창업 비용 부담이나 첫 창업 시 견적 산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세븐스타PC방 관계자는, “창업 준비 단계부터, 운영과 관리에 모든 측면에 있어 세븐스타 본사의 체계적 관리를 받아 보실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한 만큼 안정적 창업이 가능하실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세븐스타 PC방은 현재 PC방 창업 비용, PC방 창업 비용을 절감하는 다양한 창업 프로모션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