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K가 화끈한 전투로 승리하며 시즌 4승을 찍었다.
2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LCK 스프링 2라운드 2주차 아프리카 대 APK 경기가 펼쳐졌다.
이날 APK는 익수 전익수, 플로리스 성연준, 커버 김주언, 하이브리드 이우진, 시크릿 박기선이 나왔다. 아프리카는 기인 김기인, 스피릿 이다윤, 플라이 송용준, 미스틱 진성준, 젤리 손호경이 출전했다.
2세트에서 APK는 모데카이저, 트런들, 르블랑, 아펠리오스, 쓰레쉬를 픽했다. 아프리카는 사일러스, 자르반, 오른, 칼리스타, 노틸러스를 골랐다.
6분 봇에서 큰 전투가 열렸다. 아프리카는 점멸이 없는 하이브리드를 노렸다. 하지만 텔포로 넘어온 커버의 활약으로 한타를 이겼다.
7분 익수는 궁을 사용하며 기인을 솔킬냈다. 사고는 끊이질 않았다. 이어 플로리스는 미드 갱킹에 성공, 플라이를 잡아냈다. 여기에 첫 용까지 먹었다.
반면 아프리카는 용을 잡느라 체력이 빠진 플로리스를 잡았다. 10분 전령쪽에서 계속 전투는 일어났다. 이번에는 아프리카는 익수와 플로리스를 먼저 잡으며 이득을 봤다.
첫 전령의 주인은 APK가 됐다. 12분 봇에서 두 팀 선수들이 모두 모이며 한타가 일어났다. 기인의 활약으로 아프리카가 이겼다. 14분 APK는 전령을 탑에 풀며 탑 2차를 밀었고 아프리카는 용과 봇 1차를 차지했다.
17분 아프리카는 전령을 빠르게 먹었다. 이어 또 한 번 전투가 열렸다. APK가 미스틱을 제압하며 한타를 이겼다. 세번째 용은 아프리카가 먹었다.
24분 네번째 용이 나왔다. 하이브리드의 이니시가 완벽하게 들어가면서 한타는 또 APK가 승리했다. APK는 바론까지 먹으며 이득을 굴렸다. 아프리카는 용을 먹고 드래곤 3스택을 쌓았다.
26분 아프리카는 현상금이 걸린 커버를 잘랐다. 아프리카는 미드 1차를 밀고 이니시를 걸었지만 대패했고 APK는 탑 미드 억제기를 제거했다.
29분 APK는 봇 2차를 밀면서 내각을 압박했다. 30분 아프리카는 잘큰 커버를 잡아내며 흐름을 되찾았다. 아프리카는 용 4스택을 위해 용을 쳤지만 플로리스에게 스틸당했다.
이후 전투가 열렸고 미스틱의 활약으로 커버를 제외한 APK 선수들을 모두 잡았다. 25분 아프리카가 먼저 바론을 쳤다. 마지막 한타가 열렸고 APK가 쓸면서 게임을 잡아냈다.
tvX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 /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최지영 기자 wldud2246@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