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09-21 23:51
경제

야쿠르트, 미스터트롯 임영웅과 영탁 등장하는 풋티지 광고 제작

기사입력 2020.03.20 13:18 / 기사수정 2020.03.20 13:20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야쿠르트가 신개념 트롯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과 손잡고 ‘발효홍삼 발휘’의 신규 풋티지(footage) 광고를 선보인다. 풋티지 광고는 드라마나 예능 프로그램의 영상을 활용해 만드는 광고의 일종이다.
 
야쿠르트는 국내 트롯 열풍을 불러일으킨 TV조선의 ‘미스터트롯’의 신선함과 자사 홍삼 제품군 리딩 브랜드인 ‘발휘’의 아이덴티티가 일치한다고 판단하고 광고 진행을 결정했다. ‘미스터트롯’은 매회 자체 시청률을 경신하며 국민 예능으로 자리매김한 트롯 경연 프로그램이다. 총 11부작으로 지난 3월 12일 방영 종료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광고는 최종 우승자 ‘임영웅’과 선(善)에 선정된 ‘영탁’이 등장하는 장면을 넣어 만들었다. 원곡 가수인 ‘박군’이 부른 ‘한잔해’에 맞춰 출연자의 노래하는 화면과 제품 음용 컷을 교차 편집했다. 치열한 경연 속 건강 관리를 위해 ‘발휘’를 마시는 점을 강조한 것. 신나는 음악 중간중간 ‘발휘’라고 내뱉는 묵직한 내레이션과 트롯 버전의 구수한 ‘야쿠르트’ 징글이 중독성 있다. 
 
한국야쿠르트 최일석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자사 홍삼제품 매출도 꾸준히 상승 중이다”며 "‘미스터트롯’과 함께한 신규 광고가 ‘발휘’ 브랜드 가치를 한 단계 높일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야쿠르트 홍삼 브랜드 ‘발휘’는 ‘발휘 발효홍삼K’, ‘발효홍삼 천진녹보’, ‘발휘 발효홍삼 스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