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20:26
연예

"BTS 못 본다" 'SBS 슈퍼콘서트 in 대구', 국민청원→연기…코로나19 여파 (전문)[종합]

기사입력 2020.02.19 16:50 / 기사수정 2020.02.19 16:04

박소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박소연 기자] 오는 3월 개최 예정인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대구'가 연기됐다.

SBS 측은 19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대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관객 여러분과 출연진들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잠정 연기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공연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리겠다"며 "공연을 기다려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최근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오는 3월 개최 예정인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대구'를 취소해 달라는 청원이 등장했다.

지난 18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대구시 K팝 콘서트 취소 요청'이라는 글이 게재됐다. 작성자는 "3만명 좌석 매진이면 많은 중국인들이 대구로 오는데 진행하면 안 된다"고 말했다. 해당 청원은 하루 사이에 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동의했다. 

'대구 슈퍼콘서트'에는 그룹 방탄소년단을 비롯해 지코, SF9, 더보이즈, 체리블렛, NCT 127, 펜타곤, 위키미키 등이 출연할 예정이었다.


국내 인기 아티스트들의 출연 소식에 국내외 팬들의 관심 역시 뜨거웠던 만큼 팬들은 아쉬움을 드러내면서도 안전을 위한 콘서트 취소 결정에 안도하고 있다.

다음은 SBS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대구’ 홈지기 입니다.

‘SBS 인기가요 슈퍼콘서트 in 대구’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 및 관객 여러분과 출연진들의 안전을 위해 부득이하게 잠정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공연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공연을 기다려주신 많은 팬 여러분들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yeoony@xportsnews.com / 사진=SBS

박소연 기자 yeoony@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