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5-01-24 22:11
연예

'섭국→단호박 해물찜'…'수미네 반찬', 영양 가득 집밥 한 상 레시피

기사입력 2020.02.12 14:52 / 기사수정 2020.02.12 14:53

신효원 기자

[엑스포츠뉴스 신효원 인턴기자] '수미네 반찬'에서 섭국-땅콩조림-비지전-단호박 해물찜 레시피를 공개한다.

12일 방송되는 tvN 예능 프로그램 '수미네 반찬' 88회에서는 김수미의 3기 제자 배우 이태곤, 방송인 광희, 가수 골든차일드 보민이 출연해 영양 가득한 집밥 배우기에 나선다.

가장 먼저 김수미는 강원도 동해안의 향토음식인 섭국을 소개한다. 자연산 홍합인 섭을 걸쭉하고 구수하게 끓여낸 국으로, 강원도에서 맛보던 별미이지만 김수미표 초간단 레시피가 공개됨에 따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두 번째 반찬으로 땅콩조림과 비지전 레시피를 공개한다. 흔히 주전부리로 먹던 땅콩을 달콤하게 조려 밥반찬으로 만든 땅콩조림과 콩을 통째로 되직하게 갈아 영양이 가득한 콩비지로 만든 비지전은 특유의 고소함으로 출연자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피로회복은 물론, 기력 증진을 도울 다양한 해물들을 넣은 단호박 해물찜도 등장한다. 해물탕에 단호박을 넣는 꿀팁을 선사했던 김수미는 이번엔 꽃게부터 새우, 섭, 미더덕, 산낙지 등 다양한 해물이 들어간 해물찜에 단호박을 활용하는 방법을 공개한다.

'수미네 반찬'은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10분에 방송된다.


enter@xportsnews.com / 사진=tvN

신효원 기자 shw127@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