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ON 2020 재팬(KCON 2020 JAPAN × M COUNTDOWN)'의 라인업이 결정된 가운데, 출연하는 아이돌 가수들 대한 상세한 현지 소개 내용이 눈길을 끈다.
CJ ENM Japan은 12일 오전 "K-POP을 대표하는 인기 가수들이 2020년 KCON에 잇달아 등장한다"며 'KCON 2020 재팬'의 1탄 라인업을 발표했다.
첫 날인 4월 3일에는 아스트로, 오마이걸, SF9(ASTRO, OH MY GIRL, SF9)이 출연한다.
CJ ENM Japan은 아스트로에 대해 "지난해 미니 앨범 'Venus'로 일본 정식 데뷔했으며, 데뷔 기념 팬 미팅을 전석 매진시키며 2019 년 타워 레코드 전점 종합 앨범 주간 차트 1위를 획득한 데 이어 오리콘 위클리 앨범 랭킹 3 위를 기록했다"고 소개했다.
오 마이 걸에 대해서는 "2015년에 데뷔했으며 일본 세 번째 앨범 'Eternally'이 타워 레코드 전점 종합 주간 차트 1위,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에서 3위를 획득하는 등 일본에서도 인기"라며 "올해도 KCON JAPAN 귀여운 모습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소개했다.
SF9에 대해서는 "KCON JAPAN에 4년 연속 출연하며, 올해 1 월 정규 앨범 'FIRST COLLECTION'의 타이틀 곡 'Good Guy'로 데뷔 이래 최초로 'M COUNTDOWN "1 위 기록한 가운데, 활약의 장을 넓히고 완성도 높은 실력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둘째 날인 4월 4일에는 에버글로우, 펜타곤, 더보이즈(EVERGLOW, PENTAGON, THE BOYZ)가 출연한다.
CJ ENM Japan은 "에버글로우는 컴백 직후 전 세계의 화제성 순위를 석권했을 뿐 아니라 미국 · 영국 등 41개국의 애플 뮤직 차트 및 17개국의 iTunes TOP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DunDun '뮤직 비디오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6000만을 넘어 세계 YouTube 위클리 차트 1위의 쾌거를 이루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펜타곤에 대해서는 "지난해에 이어 참가가 결정됐으며, 지난해 일본 데뷔 싱글 COSMO에서 타워 레코드 및 오리콘 싱글 차트 1 위를 기록했다 서울을 시작으로 세계 22개 도시에서 행한 월드 투어 'PRISM'을 성공시켜 글로벌 아이돌로 인기를 확립했다"고 전했다.
더 보이즈에 대해서는 "모든 센터 급의 비주얼을 가진 멤버가 모인 보이 그룹인 THE BOYZ가 KCON JAPAN에 3년 연속 출연한다. 지난해 일본 첫 미니 앨범 TATTOO을 발표하고 오리콘 앨범 판매 순위 2위를 기록했으며 한국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이들이 선보일 무대가 주목된다"고 소개했다.
마지막 날인 4월 5일에는 이달의 소녀, 원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LOONA, ONEUS, TOMORROW X TOGETHER)가 출연한다.
CJ ENM Japand은 이달의 소녀에 대해 "두 번째 미니 앨범 '#'으로 미국, 영국을 비롯한 세계 56 개국의 iTunes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는 쾌거를 달성하고 세계적인 트렌드를 견인하고 있다. KCON JAPAN에서도 그녀들의 활약이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원어스에 대해서는 "KCON JAPAN에 2년 연속 출연하며, 지난해 신인이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퀄리티 높은 무대를 보였다. 최근 12월에 일본에서 발매 한 2nd 싱글 앨범 '808'은 오리콘 차트 1 위를 기록했을뿐 아니라 미국 6개 도시 투어, 그리고 일본까지 성공적으로 투어를 끝내고 세계적인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새로운 한류 아이돌로 자리 매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투모로우바이투게더에 대해서는 "2019년에 데뷔 한 글로벌 슈퍼 루키로 KCON JAPAN에 첫 출연한다. '2019 MAMA'에서 남자 신인상과 함께 World Wide Fans 'Choice 상을 수상, 신인답지 않은 박력 만점의 무대를 선보인 이들은 지난달 'MAGIC HOUR'로 일본 데뷔한 직후로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된다. 돌풍을 일으킬 것이 틀림없다"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6 회째를 맞는 'KCON 2020 재팬'은 오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일본 지바시에 위치한 마쿠하리 멧세 국제 전시장에서 개최되며, K-POP과 K-Culture를 중심으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CJ ENM JAPAN, Mnet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