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23 02:05
경제

다 통하는 교통망 보유한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 주목

기사입력 2020.02.06 10:24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최근 들어 지하철, 버스 등 대중 교통을 비롯해 고속도로 등 쾌속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입주한 공장 및 물류 업체는 생산된 제품을 비롯해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시간을 확보해야 하기 때문에 사통팔달 교통망은 필수 요소로 자리 잡았다. 

이처럼 교통망이 우수한 지식산업센터는 대부분 비즈니스 활동이 유리한 우수한 입지에 지어져 준공 후 일대 상권이 발달하는 등 지역 활성화에 영향을 끼친다. 지식산업센터 시세가 오를 가능성이 크고 임대 수익 측면에서도 가치가 높기 때문에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인기를 자랑한다. 

이런 가운데 교통 프리미엄을 갖춘 지식산업센터가 수원시 영통구 일원에 들어서 투자자 및 실수요자의 눈길을 끌고 있다. 

수원 영통구 신동 일원에 들어서는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교통망을 갖추고 있어 관심을 끈다. 분당선 매탄권선역과 망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거리다. 서울 강남권으로 40분대, 분당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향후 2020년 상반기부터 수원∼왕십리역 전 구간으로 급행열차가 확대될 예정이라 지하철을 이용한 이동 시간은 더욱 단축될 전망이다.

도로 교통망도 테크트리 영통의 장점이다. 경부고속도로 및 용인-서울 고속도로에 접근하기 편리해 차량을 이용해 공장에서 생산되는 제품을 인접 도시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우수한 교통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답게 입지적인 메리트도 높다. 테크트리 영통 사업지 바로 앞으로는 삼성전자 본사와 삼성디지털시티를 비롯해 삼성전자 기흥∙화성 캠퍼스 등이 자리해 삼성 프리미엄 비즈니스 벨트의 중심에 있다.


‘테크트리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신동 일원에 들어서며, 연면적 84,466.79㎡ 규모, 총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공급된다.

취득세 및 재산세 감면 등 다양한 금융 혜택도 제공된다. 초기 부담을 낮추는 10% 계약금과 중도금 무이자 대출은 물론 분양가의 최대 80%의 정책자금지원 (※2019년 중소기업 정책자금 운용계획 기준이며, 개인 및 기업 신용도에 따라 대출 비율 및 금리는 달라질 수 있음)은 물론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등 다양한 세제 및 금융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2022년 12월 31일까지, 중소기업에 한함, 지원시설제외)

공유 오피스 업체 비즈스퀘어&모아코워킹스페이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서비스도 테크트리 영통의 장점이다. 상품 이용 업체는 비즈니스의 영역을 수원 영통에 국한하지 않고, 서울 주요 지역으로 업무 공간을 넓힐 수 있는 기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된다. 서울 시내 주요 지역에 있는 11개 지점의 공유 오피스 회의실 및 프레젠테이션실 대여를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인 비즈니스 활동이 가능하다.

최근 선호도가 높은 기숙사 시설도 들어선다. 입주민의 주거 쾌적성 확보에 역점을 둔 지상 15층 규모 총 378실의 기숙사가 갖춰지며 단층형, 복층형 등 두 가지 타입의 최첨단 시스템 기숙사가 들어선다.

상업시설은 지식산업센터 내 지하 1층~지상 2층에, 기숙사 1층, 별동의 상가동에 들어선다.

한편, 시공사로는 롯데건설이 참여하며, 분양 홍보관에는 많은 투자자 및 입주사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298-2번지에 위치한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