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2-01 12:50
스포츠

로버트슨 "우린 축구를 위해 삶의 모든 것을 투자한다"

기사입력 2020.01.13 15:43 / 기사수정 2020.01.13 15:48

임부근 기자

[엑스포츠뉴스 임부근 인턴기자] 앤드류 로버트슨(리버풀)은 팀이 상승세를 유지할 수 있는 이유에 대해 오로지 축구에만 집중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했다.

리버풀은 12일(한국시간) 영국 런던에 위치한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토트넘 원정에서 1-0으로 이겼다.

리버풀은 이날 승리로 리그 개막 이후 21경기 연속 무패(20승 1무)를 이어갔고, 유럽 5대 리그(잉글랜드, 스페인,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 최초로 21경기 만에 승점 60을 돌파한 팀이 됐다.

무적이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최고의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리버풀은 올 시즌 모든 대회를 합쳐 단 두 번만 졌다. 리버풀의 핵심 선수인 로버트슨은 팀이 잘 나갈 수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로버트슨은 토트넘과 경기 뒤 인터뷰에서 "우리는 전체적으로 공을 소유하고, 코너로 가져가는 능력이 훨씬 성숙해졌다. 우린 2, 3년 전만 해도 이것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래서 때로는 실점했고, 선두를 내줬다"라며 팀이 발전했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는 한 골 차 리드를 지키는 방법에서 정말 성숙해졌다. 지난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결승전이 그 예다. 우리가 치른 경기 중 가장 성숙한 경기였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로버트슨은 팀이 이토록 성장한 이유에 대해 "우리는 모든 삶을 축구에 투자한다. 우리는 치료실에 있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경기를 뛸 수 없기 때문이다. 우린 경기를 뛰기 위해 모든 것을 쏟아붓는다"라며 높은 프로 의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나는 시즌 동안 술을 마시지 않는다. 항상 잘 먹기 위해 노력한다. 내 몸에 투자하기 위해서다. 그것이 가장 중요하다"라고 철저한 몸 관리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sports@xportsnews.com/ 사진=연합뉴스/ AP

임부근 기자 sports@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