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5 16:53
경제

주진모만? 나도 해킹당할 수 있다…삼성 계정 '이중 인증' 설정 방법

기사입력 2020.01.10 17:33

백종모 기자


남의 일이 아니다. 배우 주진모를 포함한 아이돌과 셰프 등의 휴대전화 정보가 삼성 클라우드의 비밀번호가 노출되면서 유포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유출 방지를 위한 '이중 보안' 설정이 강하게 권장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번 해킹과 관련해 "삼성 계정과 타 계정의 아이디·비밀번호를 동일하게 사용하지 않고, '보안 2단계 인증 설정'을 할 것"을 권고했다.

삼성전자 측이 권고한 '보안 2단계 인증 설정'은 클라우드 계정 비밀번호가 유출되더라도,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할 수 있는 장치다.

클라우드서비스는 계정 비밀번호가 유출되면 개인 정보 유출의 위험성이 높은 특징을 갖고 있다. 때문에 계정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휴대전화 복제 등을 방지할 수 있는 '2단계 인증' 보안 옵션이 존재한다. 

삼성 클라우드 계정의 경우 이 설정이 강제가 아니기 때문에 안전을 위해서는 이를 설정해줄 필요가 있다.



삼성 클라우드 계정의 '2단계 인증' 보안 설정 항목 진입 방법은 다음과 같다.

안드로이드 설정 ▶ 계정 및 백업(삼성 클라우드, Smart Switch) ▶ 삼성 클라우드 ▶ 자세히 보기(우측 상단 점 세개) 클릭 ▶ 설정 ▶ 삼성 계정 ▶ 비밀번호 및 보안

이후 전화번호를 입력 및 인증을 거치면 백업 코드가 발급되며, 필요한 경우 추가로 생성할 수 있다. 다만 백업 코드를 잊으면 로그인이 불가능하므로 발급된 코드를 잘 기억해둘 필요가 있다.

'2단계 인증'을 설정하면 로그인할 때마다 비밀번호와 등록한 전화번호로 발송한 인증코드를 입력해야 하므로, 다른 사람이 비밀번호를 알게 되더라도 계정에 로그인할 수 없다.


tvX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사진=tvX
보도자료·기사제보 tvX@xportsnews.com

▶tvX는 No.1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엑스포츠뉴스의 영상·뉴미디어 브랜드입니다.

 

백종모 기자 phanta@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