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9 23:32
경제

디벨로퍼 더랜드,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 선보여

기사입력 2019.12.20 13:06

김지연 기자

[엑스포츠뉴스 김지연 기자] 수도권 최대 규모의 산업클러스터 동탄테크노밸리에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분양한다. 디벨로퍼 더랜드의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이 그 주인공이다.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 지원시설용지 25-1, 2, 3, 4, 5BL, 지하 2층~지상 1층에 조성될 예정이다. 

더랜드가 분양하는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은 지식산업센터 ‘현대 실리콘앨리 동탄’ 입주 기업, 근로자를 독점 확보한다. 배후로는 삼성전자 화성∙기흥∙수원사업장을 비롯해 LG전자 평택디지털파크, 두산중공업, 한국3M 등 대기업 업무단지가 자리한다. 

유동인구 유입을 활발하도록 돕는 핵심점포, 이른바 ‘키 테넌트(Key Tenant)’도 확보한 상태다. 현재 더랜드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은 멀티플렉스 영화관 ‘씨네Q(큐)’와 12개의 정식규격레인이 설치되는 956평 규모의 대형 볼링장 등이 입점을 확정했고 추가 테넌트 유치가 추진 중이다. 

입구에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가시성을 높였으며 메인 광장에 갖가지 공연을 열며 유동 인구의 유입을 활발히 하겠다는 포부다. 미디어 파사드는 견본주택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관련 시설을 조성했다. 

전반적인 상업시설 컨셉은 뉴욕 스트리트몰로 차별화를 뒀다.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을 예정이다. 한편 ‘현대 실리콘앨리 스퀘어 동탄’ 견본주택은 경기 화성시 한미약품 뒤편에 위치해 있다. 
 

김지연 기자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