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입력 2010.06.29 17:46
[엑스포츠뉴스=이나래 기자] 월드컵의 진한 감동과 함께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축구 게임이 국내·외에서 동시에 인기를 누리고 있다.
게임빌이 국내에 서비스 중인 '2010슈퍼사커'는 현재 누적 21만 다운로드를 돌파하며 모바일 축구 게임으로는 드물게 흥행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게임빌이 애플의 앱스토어에 서비스 중인 'Soccer Superstars(사커 수퍼스타즈)' 역시 애플 앱스토어의 유료 게임 부문 RPG 장르에서 Top 10에 오르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특히 'Soccer Superstars'는 최근 애플이 자체적으로 홍보하고 있는 Feature(추천 메뉴)에도 소개되며 인기를 가속하고 있어 주목 된다.
수년 동안 휴대폰으로 축구 게임을 조작한다는 자체가 쉽지는 않았지만, 게임빌은 '2010슈퍼사커'를 출시하면서 모바일 축구 게임의 대중화를 표방하고 나선 바 있다.
이와 같이 대중을 위한 쉬운 조작법, 빠른 전개, 나만의 선수 육성 등 고유의 핵심 재미를 바탕으로 휴대폰의 특성을 살린 방대한 즐길 거리가 국내·외 모바일 게이머들에게 어필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게임빌이 최초로 선보인 '세미 오토 플레이' 조작법은 휴대폰상에서도 쉽고 간단하게 캐릭터를 조작할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게임빌 마케팅실의 김진영 팀장은 "기존 모바일 축구 게임의 재미는 리얼한 그래픽과 섬세한 조작으로, 주로 마니아층에서만 인기를 얻었던 반면, '2010슈퍼사커'는 손쉽게 조작하고, 자신만의 선수를 육성할 수 있다는 점이 호응을 얻으면서 모바일 축구 게임이 대중적으로도 통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했다. 그간 PC와 콘솔에 집중되어 왔던 축구 게임의 인기가 앞으로는 모바일로 확대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빌은 내달 31일까지 게임빌 홈페이지를 통해 '2010슈퍼사커'를 내려받은 구매자 전원에게 1,5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게임빌 홈페이지를 통해 이 게임을 내려받은 사람은 누구나 3,000 G포인트와 카오린 등의 마선수를 경품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게임빌 홈페이지(www.gamevil.com)를 참고하면 된다.
* 다운로드 경로
555 + NATE/SHOW/OZ ▷ 2010슈퍼사커
SKT : NATE ▷ 게임 ▷ 장르별게임 ▷ 스포츠 ▷ 2010슈퍼사커
KT : SHOW ▷ 게임 ▷ 장르별히트 ▷ 스포츠/레저 ▷ 2010슈퍼사커
LG U+ : OZ ▷ 게임 ▷ 장르별게임 ▷ 스포츠 ▷ 2010슈퍼사커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주요 뉴스
실시간 인기 기사
엑's 이슈
주간 인기 기사
화보
통합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