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최종편집일 2024-11-18 19:45
연예

'컴백' 카더가든 "타이틀곡 MV 출연 부끄러워, 내 이야기라 참여했다"

기사입력 2019.10.23 15:00 / 기사수정 2019.10.23 16:17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가수 카더가든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에 직접 출연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23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카더가든의 두번째 정규앨범 'C'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타이틀곡이자 3번트랙 '꿈을 꿨어요'는 서러움 반, 그저 사랑은 아니었던 카더가든의 유년기가 담긴 곡이다.

이날 카더가든은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에 대해 "제가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는 걸 부끄러워한다. 보시는 분들을 위해서도 출연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나 너무 제 이야기가 담겨 있는 곡이라 직접 출연했다. 즐거웠고 특별했다"고 밝혔다.

이어 노래에 대해 "요즘 많이 하는 생각이 그때는 틀리고 지금은 맞고, 혹은 그 반대의 생각을 많이 한다. 트라우마였던 유년 시절이 지금이 되니까 마주볼 수 있게 됐다. 그때가 절대로 그립고 소중하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데 어느 날 꿈에 나오더라. 어차피 내 기억 속에 있는 것이지 않나. 이런 것에 묶여 있지 않고 현재와 미래를 충실하게 살아가야겠다는 마음을 담았다"고 털어놨다.

카더가든의 두번째 정규앨범 'C'는 이날 오후 6시 공개된다. 타이틀곡 '꿈을 꿨어요'는 서러움 반, 그저 사랑은 아니었던 카더가든의 유년기가 담긴 곡. 카더가든 특유의 레트로한 사운드와 매력적인 음색이 돋보이는 노래다. 


hsy1452@xportsnews.com / 사진 = 박지영 기자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 엑스포츠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

주간 인기 기사

연예
스포츠
게임